2018 올뉴쏘렌토의 공인연비는

8.7km/L 에서 13.8Km/L인데

 

주행 중 계기판에 표시되는 연비

16km/L ~ 17km/L 정도입니다.

 

계기판에 보이는 연비는 시동을 키고

달리는 동안의 평균연비이므로 정확하지는

않을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신경을 쓰면서

운전을 하고 있는데 최근에 엔진오일 교체 후

고속도로를 달렸더니 미친 연비가 나왔네요.

 

 

계기판에 표시된 21.5km/L의 황당한 연비

더뉴쏘렌토에서 이런 연비가 가능한가요?

 

저는 일반적으로 주행시에는 SMART 모드로

과속, 급정거는 왠만하면 안 할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런 연비가 나올때는

10km 거리를 브레이크 잡지 않고

주행했던 것 같네요.

 

 

운전 중 계기판에 표시된 연비를 보고

사진을 찍을려고 잠깐 정차는 했지만

계속 주행중이였을때는 22.5km/L의

평균연비까지 올라가기도 했었습니다.

 

 

연비가 높았던 여러 이유가 있겠지만

엔진오일 교환 후 고속도로 주행했던게

효과가 있지 않았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더군다나 돈을 더 줘서 합성엔진오일로

바꿨는데 비싸긴해도 효과 있지 않을까요.

이런 효과라도 없었으면 아까웠을 듯!

 

 

 

아무튼 자동차 연비 높이는 방법으로

다들 알고 있는 급가속, 급정거 외에

연비와 직결되는 엔진오일, 타이어 등은

주기적으로 교체 및 점검하는 것이

요즘처럼 고유가 시대에 자동차 연비를

절약하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