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포스트 코로나19 로또재단(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로부터 온 메일 스팸 같아서 모두들 조심하라고 공유합니다. 요즘 이런 메일이 너무 많아서 진짜인지 가짜인지 헷갈리는 경우가 많지만 메일과 함께 첨부된 파일이나 링크를 잘못 누르면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니 조심해야 합니다.

 

페이스북 SNS를 자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페이스북 어워드 선정되었다고 해서 엄청 좋아했는데 내용을 읽다보니 대범한 사기네요.

 

 

귀하의 이메일은 FACEBOOK AWARD에 의해 선정되었습니다.

메일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2년 페이스북이 종료되면 코로나 이후 복권 프로그램, 귀하의 이메일 주소를 통해 실시된 새로 도입된 디지털 복권 프로그램 당첨자 온라인 및 Facebook 로또 추첨에서 등록된 활성 이메일 Facebook Inc에서 조직한 영국 런던 본사 귀하의 이메일 주소가 새로 도입된 Digital 이메일 주소를 사용하는 복권 프로그램 당첨자. 페이스북 복권은 매년 분기마다 이 당첨금을 제공합니다. 귀하의 이메일 주소는 2위 부문에서 500만 미국 달러($5,000,000 USD)를 획득했습니다. 그리고 이 카테고리에서 (50) 이메일 주소가 당첨자로 나왔고 귀하의 이메일 그들 중 하나입니다.

 

도대체 뭔 말인지 모르겠지요? 메일을 보낼 때 프로그램으로 돌렸을텐데 자동번역이 되다보니 띄어쓰기만 하다보니 이런 번역글이 되었네요.

 

 

이런 메일을 받으면 정말 조심해야 하는 것이 링크글은 절대 클릭하지 말아야 합니다. 호기심에 내가 정말 당첨된 것인가 싶어서 링크를 눌렀다가는 뭔 일이 생길지 모르니 절대 클릭 금지입니다.

 

반응형

 

무엇보다 개인정보를 보내주실 필요도 없습니다. 대범하다고해야 할까요.

 

이름과 함게 전화번호, 여권 또는 신분증을 스캔해서 보내달라고 하네요. 아무리 처음에는 스팸메일이 아니라고 생각했다가도 신분증 사본을 보내달라는 내용은 무조건 사기입니다. 조심 또 조심해야지요.

 

 

메모사항으로 마지막에는 행운의 편지도 아니고 메일을 받은 후 7일 이내에 회신되지 않으면 없어진다고 하는데 회신하지 않으면 아깝게 만드는 치밀함까지 복권당첨이라고 좋아했겠지만 절대 아쉬워하지 마지고 무조건 메일 삭제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메모: 지금부터 이 기간(7일) 이내에 청구되지 않은 경품은 몰수. 보안상의 이유로 모든 승자에게 이것을 보관할 것을 권고합니다. 귀하의 청구가 완료될 때까지 공고로부터 기밀 정보 처리되어 귀하에게 공개됩니다. 이것은 보안 프로토콜의 일부입니다. 이중 청구 및 부당한 이 프로그램의 이점을 피하십시오. 비참가자 또는 비공식 직원. 다시 한 번 축하드립니다. 당신의 서비스, 클리포드 와트 교수 복권 주최자 책임자. 마크 저커버그(페이스북 CEO) 페이스북 복권 진행자.

Copyright ©2022facebook 복권 프로모션!

 

과감해지는 스팸메일을 이용한 피싱사이트가 많이 있는 만큼 모르는 곳에서 오는 메일의 경우에는 첨부파일이나 링크를 클릭할 때는 주의하셔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