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평창가면 꼭 들리는 봉평재래시장

운이라도 좋으면 봉평오일장아 열리는데

매월 2, 7, 12, 17, 22, 27일입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평창 삼남매와 뭉치네로 캠핑가는 날

봉평오일장이 열리는 장날이네요.



봉평오일장을 방문하면서

도시에서 열리는 장날을 생각하면 오산

가을 봉평 메밀꽃 피는 시기인 9월 외에는

썰렁한 오일장이지만 갈 때마다 저는 만족


평창 봉평이 워낙 산골이다보니

9월에 열리는 평창 효석문화제 외에는

특별한 축제가 없이 주변의 휘닉스파크,

흥정계곡 등 휴가철 이외에는 한산하죠.



그래도 평창에서 수확한 주요 농산물과

재래시장에서 판매하는 공산품들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고



봉평 오일장이라고 하는 특별한 장소

메밀꽃 필 무렵의 주요무대 봉평에서

먹어보는 메밀전과 전병, 막국수 등

유명한 맛집을 찾아가지 않아도

무난한 맛을 볼 수 있어요.



시장에서 맛 보는 메밀전과 전병

5천원에 4장이던가? 착한 가격인데

찾아먹는 음식은 아니지만 봉평에서

먹는 메밀음식들은 왜 맛있을까요.



자구, 살구, 복숭아 등 제철과일도

수확하자마자 바구니에 올려놓았는데

맛있다고 하시는데 사고 싶은 충동구매

참고 또 참았습니다.



메밀전을 한 봉지 사왔지만

먹음직스러운 만두집도

그냥 지나칠 수 없더라구요.


고기만두 김치만두 동일한 가격에

어떤 만두가 맛있는지 물어봤는데

반반도 가능하다고 하시네요.


왜 물어본거지~~!?



만두 정말 맛있습니다.

따뜻할 때 먹어도 맛있고

식었을 때 먹어도 맛있고

봉평시장에서 만두 강추



봉평오일장을 떠나려할때

눈에 들어온 봉평막걸리


메밀모주도 있고 허생원 메밀꽃술도

있는데 저는 옥수수 막걸리 샀어요.



봉평오일장에서 메밀전병,

옥수수 막걸리, 만두, 사과, 꽈배기

먹을거리 잔뜩 사서 캠핑장으로 GO



봉평오일장에서 사온 먹거리로

캠핑장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완전 꿀 맛



평창으로 떠나는 여행 길

매월 2, 7일에는 봉평오일장이 열리니까

꼭 들려서 맛난 시장음식 많이 드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