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 VR(Virtual Reality)

몇 년 전부터 VR 가상현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VR 체험공간이 많이 생기고 있네요.

 

최근에는 거래처에서 강남역에 VR 스테이션을

오픈했다고 해서 체험권을 선물로 받았는데

방학을 맞이해서 아이와 함께 다녀왔습니다.

 

 

강남역에도 VR STATION 외에도 여러곳의

VR 체험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곳은 1,200평의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20여종의 VR 체험시설이 있는 초대형 규모로

지금까지 다녀온 VR 체험관 중 가장 큰 것 같아요.

 

 

강남역 VR스테이션은 오픈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지하철 2호선 & 신분당선 강남역으로

접근성도 좋고 입소문도 많이나서 그런지

방학을 맞아서 아이와 함께 또는 데이트코스로

방문객이 끊임없이 몰리더라구요.

 

 

 

제가 받은 초대권은 BIG4 입장권으로

4개의 VR 체험을 할 수 있는 이용권인데

매표소에서 바코드가 찍힌 팔찌를 받아야

입장을 할 수 있는데 놀이동산 같더라구요.

 

 

뭔가 느낌있는 VR스테이션 입구

들어갈때는 몰랐는데 나올때 보니까

화면 앞에 서면 내가 나오더라구요.

 

 

입장할때 받은 VR스테이션 가이드맵과

체험할때마다 VR기기를 착용해야 하다보니

개인위생때문인지 VR 위생안대를 주는대

VR 기기는 공용으로 사용하다보니

위생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거 같았습니다.

 

 

VR체험을 하다보니 위생마스크가

꼭 필요했는데 체험을 하고 나면 땀이나서

남들이 사용했던 VR기기를 그냥 착용하면

안 좋겠더라구요. 체험을 하다가 위생마스크를

잃어버리거나 바꿔달라고 하면 바꿔 줍니다.

 

 

VR 스테이션이 오픈한지 얼마되지 않다보니

프로모션 행사 또는 이벤트를 진행하는데

제가 방문했을때는 빙고 스템프 이벤트를

하고 있었는데 체험을 완료하면 스템프를

찍어주는데 저는 아쉽게도 완성할 수 없었네요.

 

 

방학기간이기도 하고 주말 오후가 되면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서 11시 오픈하자마자

입장을 해서 그런지 손님이 많지는 않았는데

오후가 지나면서 인기있는 체험시설은

좀 기다려야 할 정도로 방문객이 많았습니다.

 

 

VR 스테이션에 있는 체험시설 모두를

이용하고 싶었지만 체험가능 연령과

신장에 따른 탑승제한 등이 있어서

성인 외 아이들은 체험제한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R 스테이션에서 가장 인기 있는 VR체험은

지하 1층의 공중자전거와 고소공포, 낚시

1층에는 마리오 카트, 스키

2층에는 익스트림 아레나, 크레이지팡을

직원분이 추천해 주시더라구요.

 

 

그래도 아이와 함께 방문하신다면

부모님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시설로

낚시, 크레이지팡, 마리오카트가 재밌습니다.

 

 

저는 플레이 아레나 체험도 해 보았는데

VR기기를 착용하고 날아오는 총알도 피하고

총쏘면서 엎드리는 모습을 남들이 보면

엄청 웃겼을거라는 생각이 드네요.

 

VR체험을 하다보면 너무 재미있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겠더라구요.

 

 

강남 VR스테이션의 가상현실 체험에 대해

비싼 입장요금으로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방학을 맞이한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거나

연인과 함께 이색데이트를 체험하고 싶다면

꽤나 괜찮은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