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빈치 끼안티 리제르바 2015


추석때 마셨던 와인인데 포스팅한줄 알았는데

포스팅을 하지 않았더라구요.


늦게나마 기억을 더듬어서 기록을 남깁니다.


원산지 - 토스카나, 이태리

포도품종 - 산지오베제


빈티지 2012 칸티네 레오나르도 다 빈치는

산지오베게 85%, 멜롯 10%, 그 밖의 품종 5%

블렌딩 되었다고 하는데 이건 산지오베제만

기록이 되어 있네요.



다 빈치 끼안티 리제르바는 15~20년 된

포도나무에서 수확해서, 프렌치&아메리칸

오크통에서 10개월 이상 숙성시킨 와인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빈티지 2015년 와인인데

음용적기로는 2018년에서 2022년이라고 하는데

2018년 9월에 마셨으니 너무 빨리 마셨네요.



제조회사는 칸티네 레오나르도 다 빈치

3개의 와인 브랜드를 생산하고 있는데

내가 마신 다빈치, 모나리자, 레오나르도

라고 하네요. 


다빈치 와인은 고급진 와인인만큼

고급진 와인이였는데 그 만큼 다양한

수상경력이 있었습니다.



추석 때 선물로 받았는데

와인용품과 같이 포장되어 있어서

맛과 함께 선물로도 좋은 와인으로

기억나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