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운전하시는 분이라면

 타이어의 중요성 잘 알고 계시지요.

 

장거리 여행을 다녀온 후

타이어 교체 시기가 된 것 같아서

주변에 타이어 전문점을 찾아서

타이어 교체를 했습니다.

 

 

타이어 마모에 대해 동전검사도 많이 하는데

이 타이어는 육안으로도 확인이 되네요.

정말 마모가 많이 되었지요.

 

 

제가 방문한 타이어 전문점은

안산 동산교회 앞에 있는

T스테이션 한양대점입니다.

 

 

꼭 한국타이어를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안산에 있는 다른 타이어전문점 몇 곳에

비교견적했더니 가장 저렴하네요.

뉴스포티지 타이어 1본에

할인해서 146,000원 입니다.

 

다른 타이어 할인가도 확인해 보세요.

타이어 교체 하면서 제가 찍어왔습니다.

 

 

뒤 타이어를 교체하는 것인데

뒤 타이어는 폐기하고

타이어 위치 바꾸는

작업까지 진행했습니다.

 

다른 곳에서는 위치교환도 공임비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브레이크 패드 수명도 다 되어서

타이어 교체하면서 작업해달라고 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 차이 느껴지시나요.

너무 닳아버리면 라이닝을 갈아서

돈이 더 들 수도 있습니다.

뒤 브레이크 패드 1set 55,000원 입니다.

다른 정비점에서 앞 브레이크 패드는

 65,000원에 했는데 저렴하네요.

 

 

타이어 교체하면서

타이어 교체시기 관련해서

현수막이 붙어있네요.

마모된 타이어는 정말 위험합니다.

타이어에 크랙이 있거나 마모한계선까지 갔거나

보도블럭등에 손상이 되었다면

꼭 타이어 교체하세요.

 

일반도로에서는 괜찮지만 고속도로에서

타이어때문에 사고난 것을 많이 봐서

꼭 제때 교체해야 합니다.

 

 

뉴스포티지 타이어 규격입니다.

항상 기억하다고 하면서

자동차 관련해서는 운전만 하다보니

이런 세세한 것까지 기억하지 못하네요.

 

드디어 타이어 교체 완료했습니다.

새 타이어 표시인 주황색 점이 보이시나요.

뿌듯합니다.

올 겨울에는 안전운전 할 수 있겠네요.

 

 

T스테이션 한양대

주요 소모품 가격표입니다.

기사님께 엔진오일 교환가격 물어봤을때는

66,000원 정도 말씀하셨는데

가격이 좀 다르네요.

참고만 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지는데

금방 겨울이 올 거 같습니다.

겨울 오기전에 타이어도 점검해 보시고

안전한 운전 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