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표지에 책갈피가 꽂혀있고

비닐로 덮개가 씌어져서

첫 대면부터 독특하다는

생각이 들었던 책

장순욱 저자의

내 인생에 제목 달기

내 인생에 제목 달기
국내도서
저자 : 장순욱
출판 : 책이있는마을 2009.02.02
상세보기

 

나 뿐만 아니라 누구도

자신의 인생에 대해 제목이라는

것을 고민하거나 생각해 본적은

없을것이다. 그만큼 크게 생각하지

않았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나의 인생에도 제목이 필요하겠다."

싶었습니다.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책이있는마을

 

드라마를 보거나 영화를 보면

대부분이 아닌 모든 작품에는

제목이 있듯이 사람의 인생에도

이름처럼 제목이 있으며,

제목 달기를 통해 인생도

바뀔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마치 책에 들어있는 삽화의

그림에서처럼 내 인생에도

제목을 달고 색깔을 입힌다면

내가 바라는 인생이 펼쳐지는 것처럼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책이있는마을

 

그리고 대나무처럼 내 인생도

단단해지기 위해서는

매듭지음을 통해 과거를

정리하고 미래를 준비하라~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책이있는마을

 

그렇다고 인생에 무턱대고

제목만 달았다고 끝나는게 아니며

책을 읽을때도 제목과 내용이

달르면 재미없듯이 멋부리지 말고

진심이 담긴 제목을 달아야

한다고 주문합니다.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책이있는마을

 

내 인생은 남이 살아줄 수 없듯이

내 인생의 제목 또한

다른 사람이 만들어 줄 수 없으며,

성공한 사람의 인생과 제목을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이해하고 소화를 시킬수있다면

나의 인생에도 제목을 달 수 있습니다.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책이있는마을

 

책에서 내 인생의 제목을 달기 위한

방법 중 한가지는 습관적으로

다른 사람과 동일하게 인생을

바라보지 말고 다른 각도에서

나의 생각으로 바라본다면

인생의 제목이 쏟아진데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