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권의 책을 사서 가장 먼저 읽은 자기계발서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이 책의 저자 장진우의 타이틀은 지식 창업 분야의 전문가. 바로 내가 꿈꾸는 삶을 먼저 살고 있는 분인거 같습니다. 책의 대부분이 저자가 경험하고 생각한 내용들로 어떻게 하면 평범하게 태어난 사람도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했기에 이렇게 책으로 풀어놓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과 같이 평생 직장생활하지 않고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만끽하며 살고 싶은 사람에게 여러권의 책을 읽었는데 대부분의 책에서 추천하는 내용은 나만의 플랫폼을 가져라 / 내 이름으로된 책을 써라 / 그리고 강연을 하라입니다. 이 책에서도 어김없이 나오는 얘기인데 중간에 읽다가 책을 덮을까도 했지만 마지막 부분에 내 마음을 움직이는 글들이 있어서 끝까지 읽게 되었네요.

 


 

인생 = 자유시간 + 노동시간

 자신의 삶을 증명하기 위해서는 5일의 노동시간과 2일의 자유시간이라는 공식을 깨버려야 한다. 인생의 일정 기간은 자신의 능력과 에너지를 최고도로 투입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집중적인 노력이 나를 성장시키고 발전시킨다. 그저 그런 노력으로는 그저 그런 삶을 살아가게 된다.  뜨겁게 불태운 시간이 있어야 물이 끓기 시작한다. 미지근한 물로는 100년을 가도 그 물은 절대 끓지 않는다.  P247

 

 '하루 경영' 이라는 말이 있다. 하루를 내가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1년이 결정된다. 그 1년이 굳어져서 10년 후에 나의 모습이 완성된다. 10년 후 나를 바꾸는 열쇠는 오늘 하루, 지금 이 순간부터 시작되는 것이다. 미래의 성공을 보장받고 싶다면 오늘 하루를 바꿔야 한다.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을 해야 한다. 시간이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면, 어떻게 주어진 시간을 가치 있게 쓸지 고민하게 되고, 이는 곧 성공적인 습관을 만드는 행동으로 이어진다. P256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국내도서
저자 : 장진우
출판 : 함께(함께북스) 2017.05.15
상세보기

 

 책읽기의 소중함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지만 저자는 책 읽기로 인해 많은 변화를 체험한 것 같네요. 책 말미에 있는 에필로그에서 내 인생은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변하시 시작했다. 책을 읽기 전과 책을 읽은 뒤의 내 모습은 상상할 수 없을 만큼 달라졌다. 평범했던 나의 삶은 책을 읽기 시작하면서 특별해지기 시작했다. 말한것과 같이 많은 분들이 책을 읽고 특별한 삶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책을 통해 삶의 변화를 기대해 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