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의 계절이 돌아왔나요?

요즘 책이 마구 땡깁니다.

출퇴근 시간만 하루 2시간 30분

이 아까운 시간에 영화도 보고

유투브 동영상도 보고

인터넷도 검색하면서

보내고 있는데

 

 

요즘은 책이 땡겨서

행복도서관에서 책 쇼핑 했습니다.

총 5권을 구입했는데 17,500원 밖에

들지 않았네요.

 

그런데 책을 구입해 놓고 보니까

모두 자기계발도서만 샀네요.

요즘 퍼스널 브랜드, 1인 기업 관련

공부의 영향인거 같습니다.

 

 

1년 365일 독서1년 365일 독서

 

아직 읽어보지 않았지만

구입한 자기계발서 5권을 소개하면

 

폴 아덴의 베스트셀러

당신이 얼마나 잘하는가는

문제가 아니다

얼마나 잘하고 싶어 하는지가

문제다.

 

폴 아덴은 평생 동안 실수를 두려워하지 않고 야망을 가지며 새로운 아이디어에 항상 깨어 있는 사람이었다. 2008년 숨을 거두기 전까지 영국에서 유일무이한 존재로 인정받는 최고의 광고인이었다. 영국항공, 실크컷, 인터시티앤드후지 등 영국에서 가장 성공하고 널리 알려진 광고가 바로 그의 작품이다.

폴 아덴은 다른 사람의 생각에 좌우되는 것을 경계하고 삶에 있어 끊임없이 등장하는 장애물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리고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말년에 더 활발한 활동을 벌였다. 67세의 나이에 심장마비로 세상을 떠나기 전까지 그에게 불가능한 일은 없었다.

동종업계에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활동하는 친구 데이브 트롯은 폴 아덴의 말년을 이렇게 회상했다. “산소호흡기를 달고 살던 기간에도 TV 광고를 찍었고, 사진 갤러리를 운영했으며, 3권의 베스트셀러를 펴냈다. 신체적 조건도 그를 늦출 수 없었다. 그에게 장애물이란 애초부터 ‘없는’ 것이었다.”

이 책 《당신이 얼마나 잘하는가는 문제가 아니다, 얼마나 잘하고 싶어 하는지가 문제다》는 좋은 광고를 만드는 창조적 과정을 담고 있지만 그 안의 메시지는 누구나 공감하는 ‘창조적으로 일하기’에 관한 것이다. 마치 병법서로 쓰인 《손자병법》이 경영전략서로 읽히고 마키아벨리의 《군주론》이 현대인의 경영 지침서가 된 것처럼, 창조적으로 일하고 싶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는 조언들로 가득하다.

 

폴 아덴의 베스트셀러당신이 얼마나 잘하는가는 문제가 아니다. 얼마나 잘하고 싶어 하는지가 문제다. (저자 폴 아덴)

 

 

새뮤얼 스마일스의

생각혁명

 

인간의 성공은 천부적인 재능이나 뛰어난 능력에 달려 있는 게 아니다. 누구나 평범한 소질을 어떻게 정열적으로 계발하느냐에 달려 있다.

이 책은 자신의 완성을 위해 스스로를 끊임없이 경계하고 타인을 감화시킨 여러 위인들의 단편적인 일화를 통해 노력과 인내, 그리고 의지가 성공을 일궈내는 평범한 진리임을 알려준다.

 

생각혁명 (저자 새뮤얼 스마일스)생각혁명 (저자 새뮤얼 스마일스)

 

표지가 아이디어로 념쳤던

장순옥의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신문기자들이 자주 하는 말이 있다. “제목이 반이다.”제목이 좋으면 기사가 부실해도 독자의 시선이 머물기 때문이다. 반대로 제목이 호기심을 자극하지 못하면 읽는 사람들은 기사를 그냥 흘려보낸다.
마케팅이나 광고 역시 제목에 목숨을 건다. 마케터들은 제품의 콘셉트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상품이 히트가 되기도 망하기도 한다고 말한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내 인생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 사고에 대한 제목을 어떻게 정하느냐에 따라 삶이 달라진다. 때로는 제목이 인생을 결정하는 경우도 있다.
제목이 붙어 신문기사의 첫인상이 강렬해지듯, 제목을 달아줌으로써 내 인생은 가슴속에 커다란 울림으로 다가올 것이다.

 

내 인생에 제목 달기 (저자 장순옥)내 인생에 제목 달기 (저자 장순옥)

 

어디선가 읽어본 것 같은 느낌의 표지책

김병완의

나는 성공의 지도를 보고 간다.

 

“만일 당신이 언제나 늘 하던 그대로 행동한다면, 당신은 언제나 늘 얻던 것을 얻게 될 것이다.” 에이브러햄 링컨의 말처럼 우리는 어제와 그대로 똑같이 행동하면서 언제나 늘 다른 오늘과 내일을 기대하는 어리석은 삶을 살아왔다.
어제와 다른 삶을 살고 싶다면 어제와 다른 행동을 해야 한다. 성공에 대해 어제까지와는 다르게 생각을 해야 하고, 어제와는 다른 예측을 해야 하고, 어제까지와는 다른 접근을 해야 한다. 바로 그렇게 할 때 우리는 어제와 다른 성공을 얻게 되는 것이다.
세상은 자신의 일에 미칠 만큼 열정적이고 에너지가 넘치는 사람에게 성공의 문을 활짝 열어주고, 성공으로 가는 길을 만들어준다. 지금부터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정확한 방향을 잡아 성공을 향해 떠나라! 이 책은 험난한 삶의 바다에서 성공을 찾아 떠나는 우리들에게 밝은 불빛을 비추어주고 올바른 길을 안내해주는 성공의 등대 역할을 할 것이다.

 

나는 성공의 지도를 보고 간다 (저자 김병완)나는 성공의 지도를 보고 간다 (저자 김병완)

 

 

다섯권의 책 중에 가장 먼저

책장을 넘기기 시작한

장진우의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이 책에는 ‘지식 창업자로 성공하는 법’에 대한 노하우가 담겨 있다. “평범하게 태어난 사람도 어떻게 하면 성공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오랫동안 치열하게 연구하고, 분석하고, 노력한 결과를 8단계로 정리해두었다. 누구나 이 8단계를 따라간다면, 자신만의 성공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분명 그 과정은 쉽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그 과정을 성취하고 난 뒤에 얻는 기쁨은 그러한 어려움을 수십 배 이상 뛰어넘을 만큼 가치 있을 것이다.
누구나 특별한 가치와 소명을 가지고 태어났다. 이제는 그 가치와 소명을 찾아 목숨 걸고 행동할 때이다. 자신만의 특별함을 인식하고, 삶이라는 무대의 주인공이 될 때, 인생은 더 나아지기 시작할 뿐만 아니라 진정한 삶의 행복을 누리게 될 것이다.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저자 장진우)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저자 장진우)

 

따끈하게 올해 출간책도 읽고 출판된지 1~2년이 된 책도 있는데 책은 언제 출간된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겠지요. 몇 백년된 책이 지금도 사람들에게 읽혀지는 것처럼. 책을 읽으며 나의 생활에도 실천할 수 있는 용기가 생겼으면 하는 바램으로 오늘도 책을 읽습니다.

한 권씩 읽으면서 후기도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