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인 정준하, 총각네 대표 이영석

의학박사 오한진, 지식생태학자 유영만 등

각계 인사 19인이 강력추천 한 책

대한민국 1호 땡큐테이너 민진홍이 지은

 

 

땡큐파워(Thank you power)

 

누구나 알고는 있지만 행동하지 않는

감사하는 마음이 누구에게나

성공하는 습관이라는 것을 말해주는 책

 

 

성공하는 습관 땡큐파워(Thank you power)성공하는 습관 땡큐파워(Thank you power)

 

 

저자인 민진홍씨는 성공한 사업가에서 한순간에 사업실패와 함께 이혼, 그리고 스스로 목숨을 끊는 자살시도까지 삶 속에서 천국과 지옥을 경험하며 감사함의 소중함을 깨닫고 주변에 감사하는 마음 일명 "땡큐파워"를 책을 통해 다른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있습니다.

 

 

성공하는 습관 땡큐파워(Thank you power)성공하는 습관 땡큐파워(Thank you power)

 

 

책에 나와있는 이야기 중 몇가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P42 성경에 가장 많이 나오는 단어가 '사랑'과 '감사'이다. 성공한 CEO의 공통점이 그들 일상생활에서 감사가 습관화되어 있다는 것임을 알았기에 나에게는 선택의 여지가 없었다. 어떤 날은 100가지 감사함을 적기도 했고, 또 다른 날은 한 가지 주제에 대해 100가지 감사함을 적기도 했다. 믿을 것은 이것밖에 없다는 심정으로 간절하고 절박하게 감사에 매달렸다.

 

P106 감사하는 인생을 살기 위해서는 감사 습관이 필요하다. 그리고 감사를 습관화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삶을 통해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것들을 중심에 놓아야 한다. 사람은 좋은 습관에 따라 행복하기도 하고, 나쁜 습관에 따라 불행해지기도 하기 때문이다.

 

 

P118 감사는 누구나 가능하며 경쟁의 결과물도 아니다. 진정으로 내가 감사할 때 감사에너지가 계속적으로 증폭되는 것이다. 수많은 감사 관련 책에서 감사의 좋은 점을 이야기하고 있지만, 결론은 하나다. '하루라도 자기 것으로 만들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성공하는 습관 땡큐파워(Thank you power)성공하는 습관 땡큐파워(Thank you power)

 

땡큐파워
국내도서
저자 : 민진홍
출판 : 라온북 2016.02.26
상세보기

 

 저는 이 책을 두번정도 반복해서 읽었는데 감사하는 마음의 필요성을 느끼면서 행동으로 어떻게 실천할까 고민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은이가 감사일기를 말씀해 주셨지만 블로그에 감사일지를 써 볼까하는 마음도 들고 생활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게 되더라구요.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실천도 중요하니까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