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산청 가볼만한 곳

언젠가는 꼭 가 보고 싶었는데

드디어 방문했네요.

 

경남산청 성철공원 묵곡생태숲

종교가 불교는 아니지만 성철스님

좋아하거든요. ㅎㅎ

 

묵곡생태숲 근처에 성철스님 생가가

있어서 가보려고 했는데 다음으로 미루고

단성묵곡생태숲만 둘러봤습니다.

 

 

올해만 세 번째 방문인 경남산청 여행길

지날때마다 그냥 지나치다 이번에는

캠핑장 주변 산청 가볼만한 곳

남사예담촌과 단성묵곡생태숲

반나절 코스로 둘러봤어요.

 

날씨가 좋긴 했지만

생태숲 조용하고 잘 관리된 공원이라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은 곳이네요.

 

 

경남산청 자체가 물 맑고 공기좋은

곳이다보니 굳이 공원까지 갈 필요

있나 싶겠지만 코로나 시대

한적하게 산책할 수 있는 공원

이런 곳이 정말 좋은 곳이죠.

 

묵곡생태숲은 성철공원이라고도

불리는데 입장료 및 주차장 무료

누구나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조경도 잘 되어 있고 깔끔하게 조성된

산책로에는 은행나무와 상수리나무

그리고 습지생태공원까지

잘 관리되었는데

 

저는 최근에 조성된 줄 알았는데

산청 묵곡생태숲은 2007년부터 2010년까지

4년에 거쳐 조성된 숲이라고 하네요.

 

 

공원 주변으로 상수리나무

도토리나무가 심겨져 있어서

길가에 도토리가 많이 떨어졌는데

 

아이와 함께 도토리 줍는 재미

물론 공원 떠날때는 야생동물이

먹을 수 있도록 놓고 나왔지요.

 

경남산청 가볼만 한 곳

단성묵곡생태숲 추천합니다.

산청 쪽보다는 단성쪽이 가까우니

여행계획 세우실 때 참고하세요.

 

 

 

경남산청 산책길 아름다운 마을 남사예담촌

5월, 8월, 그리고 9월까지 올해만 벌써 세번째 방문인 경남산청 갈때마다 날씨도 좋아서 행복했네요. 이번 경남산청 여행길에는 몇 번 가본 동네라고 여유가 생겨서 캠핑장을 벗어나 주변 관광지

3d-diy.tistory.com

 

경남산청 여행 추천장소로 남사예담촌

우리나라에서 아름다운 마을도

가까우니 둘러보고 오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