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 100달러 지폐의 주인공

벤저민 프랭클린을 기리는 와인

더 페더럴리스트 카베르네소비뇽

 

미국 워싱턴 대통령 기념주로 유명한

더 패더릴리스트 진판델은 아니지만

벤저민 프링클린이 라벨에 그려진

더패더럴리스트 와인 중 하나

 

 

벤자민 프랭클린을 위한 와인인

더 페더럴리스트 까베르네 소비뇽

 

그의 통합노력과 다재 다능함을 기려서

카베르네소비뇽, 메를로, 카베르네프랑의

보르도 블렌딩에 소량의 쁘띠끄 시라,

이탈리아의 산지오베제 등 다양한

품종을 블렌딩해 만들었다네요.

 

 

 

저는 와인명에 카베르네 소비뇽이

붙어있길래 까베만 있는 줄 알았는데

와인명만으로는 알 수가 없나봐요.

 

더 페더럴리스트 까베르네 소비뇽은

로다이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로 연간

12본입된 6만상자만 생산된다네요.

 

 

진한 자주빛에 블랙베리와 같은 작은

과일의 향이 풍부하며, 계피향, 블랙패퍼

등의 스파이시함이 피어 오른다는데

제 코는 둔한가 봐요.

 

뭔가 향이 나긴하는데 이게 계피향인지

블랙페퍼인지 와인 마시며 달달하거나

과일향은 싫어하는 편인데 느껴지지만

알콜도수 13.5% 높은 와인이라

마시다보면 향은 무뎌지네요.

 

 

더패더럴리스트 와인으로 종류가 다양한데

미국 1달러 지폐의 인물인 조지워싱턴을

기리기 위한 #더패더럴리스트진판델

 

5달러 지폐의 에이브라함링컨 와인

#더페더럴리스트어니스트레드블렌드

 

기회가 된다면 마셔보고 싶은

더 패더럴리스트 미국와인이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