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번째 월급인 연말정산, 지금부터 준비하지 않으면13번째 월급을 제대로 받지 못하겠지요. 2016년도 몇 일 남지 않았는데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연말정산 미리보기로 절세 계획 세워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국세청-연말정산 미리보기

 

국세청은 근로자 각자에 맞는 절세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10월 20일부터 진행한다고 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2016년 9월까지 신용카드 등의 사용액을 미리 알려줘 12월까지 어떤 결제 수단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한지 알 수 있습니다.

 

 

 또 자동으로 채워준 지난해 공제액을 참고해 올해 공제 예상액을 입력하면 연말정산 예상세액을 미리 계산해 볼 수도 있으며, 연말정산에 대해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최근 3년간의 연말정산 추세와 항목별 공제 한도, 절세 팁, 유의 사항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국세청 홈텍스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한 후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클릭해 이용 가능합니다.

 

홈텍스-연말정산 미리보기

 

 국세청은 또 올해 처음으로 홈텍스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서도 연말정산 관련 정보를 손쉽게 조회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바일의 경우 국세청 홈텍스 웹을 다운로드한 후 공인인증서로 접속하고, 바로가기 아이콘 "연말정산 3개년 신고 내역"을 클릭하면 3개년의 연말정산 신고 내역을 산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연말정산 절세 주머니"를 클릭하면 근로자의 절세 계획 수립에 도움이 되는 절세 팁 100개와 유의 팁 100개를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절세 팁

전통시장, 대중교통 이용하면 신용카드 추가공제 가능 신용카드 등 사용금액 합계액이 최저 사용금액(총 급여액의 25%)에 도달하면 직불(체크)카드를 사용하거나, 전통시장 또는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면 유리

금계좌는 최대 700만원 공제 연금저축 400만원, IRP 300만원

개별 수집해야 할 자료  안경 또는 콘텍트렌즈, 보청기, 휠체어 구입비, 자녀의 교복이나 체육복 구입비, 취학전 아동 학원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요즘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많은 분들이 더 낸 세금 돌려받으시면 좋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