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우익인가 좌익인가?

보수인가 진보인가?

 

나이 40을 넘기고 있지만

저 자신의 정치성향은 잘 모르겠네요.

그렇더라도 요즘 정치는 깜깜하다는 생각뿐

 

정치란 것이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정치하는 정치인들

모 아니면 도라는 생각을 하는지 모르지만

너무 악감정으로 자신들의 생각이 아니면

판을 뒤집는다는 생각이 들어서

요즘 뉴스를 보면 조마조마해요.

대한민국의 미래도 걱정되고

 

그렇게 이런 저런 생각을 하던 중

정치관련 책은 거들떠보지도 않았는데

#대한민국의설계자들

이란 책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지금보다 더 막막했던 시절

일제 식민지 시대에서 힘 좀 있던 사람은

친일을 하고 전쟁 중에는 살기 바빴던 시대

그때부터 대한민국을 설계하던 사람들

 

무엇보다 친일에 얽매이지도 않았고

공산주의 이념에서 어느정도 거리를 뒀다는

그런 사람들의 스토리 관련 책이 있어서

몇 일 동안 재미있게 읽었네요.

 

 

책에서는 양심적인 우익이라고 표현했는데

책에서 본 인물들은 잘 알려지지 않았던

그런 사람들이라서 더 읽기 편했어요.

 

잘 알려진 그리고 너무 감투를 씌운

느낌이 들면 읽기 거부감이 들었을텐데

역사의 뒤편에서 묵묵히 대한민국을

설계하던 분들의 이야기라 편견없이

저자가 조리한대로 잘 먹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한편으로 씁씁한 부분이라고 하면

정치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똑같다는 생각

중립은 없는거 같아요. 서로 싸우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 가는 건가봐요.

 

대화와 타협 그리고 협상은

학교에서 배웠던 정치로

할 수 없는건가봐요.

 

정치의 성공과 실패 그리고 평가는

우리의 후대가 판단하고 평가하라는

말이 있듯이 역사가 증명해주겠죠.

 

그리고 우리는 역사의 산증인이 될테니

정치인들이 올바른 방향으로 갈 수 있도록

선거기간에는 꼭 투표합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