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트롬 건조기를 구입해서 사용한지 약 1년

잔고장인지 모르겠지만 건조기 사용 중

지금까지 듣지 못했던 금속소리가 나네요.

 

그리고 물통의 물을 비우라는 잦은 에러!

사용하면 할 수록 에러도 많이 뜨고

금속소리가 자꾸 커지는 것이 보증기간

지나기 전에 빨리 AS 접수해야겠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아실지 모르겠지만

LG트롬 건조기의 핵심부툼의 보증기간은

인버터 컴프레셔와 모터는 10년 보증이지만

그 외의 부품에 대해서는 1년 밖에 안 됩니다.

 

제품의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사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하여

무료 수리해 주겠다고 약속하는 기간인데

보증기간이 지나면 소비자가 부담합니다.

 

 

그러므로 10년 무상보증이라고 하는 것은

핵심부품인 인버터 컴프레서와 모터 외의

고장에 대해서는 제품을 구입 후 1년 이내에

조금만 이상하다면 무조건 AS 신청하세요.

 

 

무상보증기간이 하루만 넘더라도 수리비와

출장비까지 청구하다보니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상보증기간은 꼼꼼히 챙기셔야 합니다.

 

 

무상보증기간 동안 AS 신청 후 담당기사님이

건조기 분해 후 점검하면서 내부청소까지하고

소비자가 쉽게 관리할 수 없는 부분까지 꼼꼼히

체크해 주는데 소모품이 되는 부품들은

무상보증기간에 교체를 하게 되면 무료

 

 

AS 접수했던 건조기 사용시 금속소리와

물통비우라는 에러 그리고 누수까지 말했더니

부품 하나하나 다 체크하고 이상유무 봐주시네요.

 

 

 

그렇게 교체한 2종류 모터

LG트롬 건조기 사용하면서 많은 분들이

물통 비우기 에러 표시와 함께 금속소리 때문에

고장증상을 파악하고 싶다면 모터 고장이니까

무조건 AS 신청하세요. 시간이 지나면 더 커져요.

 

무엇보다 건조기 무상 AS기간은

1년 밖에 안 되므로 구입한지 1년 이내면

무상보증기간 지나기 전에 AS 접수하세요.

 

 

건조기의 경우 무상보증기간 1년이 지나서

AS 출장신청을 한다면 부품비와 수리비,

그리고 출장점검료까지 추가되니까 참고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