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투자를 오래하지도 않고 큰 금액을 하지도 않는 1인으로 아시아나항공 주식을 20주 정도 가지고 있었는데 유상증자 배정 통지서를 받아보네요. 무상증자면 더 좋았을텐데 왠 유상증자. 유상증자 하면서 주식가격은 바닥을 치고 있고 올라갈 생각을 하지 않네요. 주식에 큰 돈을 넣어 둔것도 아니고 큰 돈을 벌겠다고 한 것도 아닌데 원금만 까먹고 있네요.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


 우편물과 같이 동봉되어 있는 주식청약서는 모든게 새롭고 한국어로 되어 있는 것인데도 어렵고 읽기 싫게 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걸 작성해서 내가 가져다 줘야 하는지 내가 하나씩 적어야 하는지 등 갈등을 하게 만드네요.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


 신주청약요령이라고 뒤 면에 자세히 설명까지 해 주었지만 읽기 싫네요. 차라리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보는것이 속 편하고 더 좋을거 같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



 그래서 정말 네이버에 유상증자 받는법 검색해 보았습니다. 자세하지는 않지만 어떻게 하라고는 이해할 수 있겠습니다. 보내준 주식청약서는 작성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내 주식계좌에도 예수금은 있으니까 자동으로 신주인수가 되어도 문제는 없는 상황이고 내게 유상증자 되는 주식수도 3주로 작기 때문에 지켜봐야 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인 참조네이버 지식인 참조- 유상증자 받는 법


 다만 지식인의 설명대로 라면 유상증자 된 아시아나항공 주식의 현 시세가 유상증자된 가격인 5,000원 보다 낮은 상황인데 나에게는 손해가 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오늘은 아시아나항공으로부터 투자설명서를 받았는데 두꺼운 책자입니다. 투자설명서를 만들고 배송하는데도 상당한 비용이 지출되었을텐데 내 주식가격보다 더 많은 돈을 사용했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 투자설명서아시아나항공 유상증자 투자설명서


 유상증자에 대해 자료를 찾던 중 저도 궁금증이 생겼는데 유상증자 모집가액이 시세가보다 높을 수가 있는지요? 10월 14일 아시아나항공의 종가가 4,575원 인데 유상증자 모집가액은 5,000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유상증자를 하면 더 비싼값에 주식을 구입하게 되는건데 그렇다면 누가 유상증자를 할까요? 이 부분에 대해 아시는 분이 계시면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