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신도시에 스타필드가 생겼네요.

기흥 롯데프리미엄아울렛만 신경쓰다보니

스타필드 시티가 위례에 생긴것을 몰랐어요.

 

스타필드 하남이나 고양 그리고 코엑스몰까지

모두 둘러보고 왔었지만 스타필드 시티라니

2018년 12월 18일에 오픈했다고 하니

2019년 새해 첫 날 집에서 25분 걸리는

위례신도시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에 갔다왔어요.

 

 

스타필드 쇼핑몰 대부분이 그렇듯이

지하에 이마트 트레이더스 있어서 그런지

이른 아침에 가면 쇼핑객보다는 트레이더스에서

시장을 보기 위해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 듯 해요.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바로 들어갈 수 있는

지하 4층 지하주차장은 만차더라구요.

 

 

스타필드 시티 오픈시간은 10시부터

그래서 매장은 한산했는데

연중 무휴 쇼핑몰인만큼 시간이 지나면서

붐비기 시작하는데 스타필드 쇼핑몰이 생기면

주변 부동산 가격이 들썩거린다고 하지요.

 

 

스타필드 시티는 위례 신도시에 문을 연

첫 점포인데 하남이나 고양 스타필드 축소판

스타필드 시티는 지역 밀착형 쇼핑몰이라는데

2018년 위례신도시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부천옥길점도 오픈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되네요.

 

 

 

이른 아침 모닝커피 마시기 위해

1층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진한 아메리카노 한잔

위례스타필드 시티에 있는 스타벅스는 리저브

매장이지만 아침 방문객 대부분이 쇼핑보다는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기고 계시더라구요.

 

 

스타벅스 매장 앞에는 BMW 스마트 쇼룸

세계최초로 스타필드 시티 위례에 오픈했다는데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고객 체험형 전시장이라니

혹시라도 BMW 구입계획이 있으시다면

BMW 스마트 쇼룸에서 체험해보시면 좋겠네요.

 

 

지하 1층에는 노브랜드 매장이 자리잡고 있는데

스타필드 시티 쇼핑몰 컨셉이 이마트 타운에

스타필드의 장점을 더한 업그레이드 매장으로

이마트와 신세계 프라퍼티가 협업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이마트 트레이더스, 노브랜드 등

많은 분들에게 익숙한 이마트 브랜드와 함께

스타필드 쇼핑몰에서 볼 수 있었던 매장들까지

규모는 기존 스타필드보다 작지만 있을건 다 있는

꽤 괜찮은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신세계프리미엄아울렛에서 볼 수 있는

WINE&MORE에서 저렴하게 알콜도 살 수 있으니

내가 좋아하는 매장은 다 만날 수 있어서 좋네요.

 

 

무엇보다 요즘 세일기간이잖아요.

대부분 매장에서 연말 & 신년 세일과 함께

오픈행사까지 진행되고 있으니 둘러보세요.

 

 

스타필드를 돌아다니다 보면 신기한게

트레이더스 매장이 있는데 식료품 매장인

PK Market은 왜 있는지 이해가 안 되지만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에도 PK마켓 있네요.

 

 

위례 스타필드 시티점에는 다른 쇼핑몰과 다르게

어린이를 위한 공간이 9%로 다른 스타필드보다

아이들 공간을 많이 구성해 두었는데

 

 

위례신도시 인구에서 10세 이하의 영유아 비중이

14%에 달할 정도로 어린이 비중이 높기 때문에

키즈 패션 브랜드와 토이킹덤, 키즈 카페 등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조그만 영풍문고도 들어있고

 

 

내가 좋아하는 니코앤드(niko and) 도 있네요.

요즘 세일 많이 하던데 꾹 참고 나왔어요.

 

 

위례신도시 스타필드 시티에는 맛집도 많던데

지하1층에 있는 PK키친과 4층에 EATOPIA에

맛집이 몰려 있으니 쇼핑하면서 식사하면되요.

 

 

저는 지하에 있는 PK Kitchen 에서 밥 먹었는데

식사시간이 되면 자리 찾기 힘들정도로

사람들이 몰리니까 식시 30분 전쯤에 가셔서

미리 자리 맡고 식사하면 좀 편해요.

 

 

아이와 함께 쇼핑몰에서 먹는 단골메뉴인

짜장면과 함께

 

 

 

탄탄면을 시켜서 먹었는데

맛집이라고 하지만 먹어보지 않았던 메뉴는

실패 확률이 높아서 항상 먹던 음식만 먹어요.

 

탄탄면은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적당한 가격에 무난한 맛이라서 어디를 가든

고민하지 않고 탄탄면 기본맛으로 먹게되네요.

 

 

용인으로 이사 후 자주 가는 쇼핑몰로

가든파이브나 판교현대백화점 자주 다녔는데

비슷한 거리인 위례신도시에 스타필드가 생겨서

앞으로도 종종 이용할 거 같네요.

 

스타필드 하남이나 고양으로 가면

매장이 너무 넓어서 걸어다니기 힘들었는데

스타필드 시티 위례점은 아담한 사이즈에

몇 시간 둘러보고 식사하고 나오면 딱이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