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해 연휴가 1월 21일부터 24일까지 대체공휴일까지 포함하면 4일인데,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까지 부활했으니 명절 기간 동안 고향 가는 길 포함 차량 운전이 많을텐데 자동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하고 운전하세요. 모바일 앱으로 내비게이션을 이용하면 굳이 필요는 없지만 차량에 탑재된 내비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해줘야 하는데 설 연휴 시작하기 전에 기아차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공지가 올라왔네요.

 

 

3개월 정도 주기로 업데이트를 진행했기 때문에 2022년 11월에 진행했었던 일정 이후로 2개월 정도 밖에 지나지 않은 만큼 이번 기아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는 기능보다는 안전운행을 이한 지도 업데이트가 주 목적이니까 자동차 운전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연휴기간 전에 진행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월 기아 내비게이션 업데이트는 2023년 1월 17일에 올라왔는데 신규 지도를 반영한 업데이트인 만큼 내비 기능에는 영향을 없으니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도 반영은 2022년 12월 27일 기준이므로 아직 개통 전인 지도의 경우에는 순차적으로 적용되는 만큼 오랜만에 방문하는 고향 길 새롭게 개통된 도로가 있다면 업데이트는 필수겠지요.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된 도로 중 올림픽대로 올림픽대교 분기점 IC 부분 개통과 국도, 지방도, 일반도로 등이 반양되었습니다.

 

 

이번 설 연휴에는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혜택 등으로 고속도로 이용이 많을 텐데 신규 개통된 국도를 이용한다면 더 편리하게 빠른 길을 안내 받을 수 있겠습니다.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컴퓨터로 파일 다운로드 받고, 자동차에 적용하는데 15분 내외로 오래 걸리지 않으니까 오늘 퇴근 후 진행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기아자동차 더뉴쏘렌토를 구입할 때 옵션으로 네비게이션을 구입하니까 업데이트 할때 공지가 떠서 좋네요. 그리고 업데이트도 기아자동차 멤버스에 접속하면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도 할 수 있

3d-diy.tistory.com

 

내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제가 운전하는 차량은 쏘렌토인데 USB 방식으로 진행하니까 저처럼 USB 삽입하는 차량은 비슷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