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만 있으면 쉽고 간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바쁜 일상에 소홀해지기 쉽지만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스마트폰에

설치 해 놓으면 보기 싫어도 보게 되는

무료 건강관리 추천앱입니다.

 

건강관리 추천 앱 - 건강수첩건강관리 추천 앱 - 건강수첩

 

임상 의사가 만든 건강관리 노트

건강수첩

 

개인 건강관리를 위해 임상 의사가 만든 노트 형식의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단뇨나 고지혈증, 고혈압, 비만 등을 앓는 사람이라면 일상에서 혈압, 혈당, 체중 등을 기록하며 관리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건강수첩 애플리케이션은 혈압, 혈당, 체중 등을 편리하게 기록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알아보기 쉬운 그래프로 수치 변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병원에서 수액치료를 받을 때 남은 시간을 본인이 직접 계산할 수 있는 수액치료 시간 예측 기능도 있습니다. 이외에도 처방전을 촬영하거나 직접 입력해 관리할 수 있는 처방 기록, 성인 및 소아의 예방접종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는 예방 접종 등 유용한 기능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관리 추천 앱 - 나의 물건강관리 추천 앱 - 나의 물

 

여름에 더욱 중요한 수분 섭취

나의 물

 

 전문가들이 권장하는 건강관리 방법의 하나는 충분한 수분 섭취입니다. 무더운 날씨나 운동으로 땀 배출량이 증가해 탈수증 등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의외로 물을 충분히 섭취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나의 물은 물을 충분히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성별과 체중 등을 입력하면 개인에 따라 적합한 수분 요구량을 계산해 권장량을 제시하며, 마시는 물의 양을 기록해 일별, 월간 통계로 보여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또한 물 마시는 시간 간격을 설정하면 알람 기능을 통해 충분히 수분 섭취를 유도합니다. 물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음료도 수분 섭취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마신 음료의 종류와 양을 입력하면 섭취계수가 자동으로 계산되어 그 날의 수분 섭취 총량으로 누적됩니다.

 

 

건강관리 추천 앱 - 만보계&다이어트 코치건강관리 추천 앱 - 만보계&다이어트 코치

 

걷기 운동을 체계적으로

만보계 & 다이어트 코치

 

 걷기만큼 편한 건강관리 수단이 또 있을까요? 걷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특별한 장비나 기술 없이도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만보계 & 다이어트 코치는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만으로 걸음 수, 활동 시간, 체중, BMI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의 체중, 신장, 보폭, 걸음 수 등을 바탕으로 계산된 칼로리 소모량과 도보 거리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사람마다 다른 도보 스타일을 고려한 스텝 카운터 민감도 조절 기능으로 걸음 수를 정밀하게 측정할 수 있으며, GPS 추적으로 자전거 타기까지 관리할 수 있습니다. 나의 목표 기능도 유용합니다. 걸음 수를 비롯해 운동과 관련된 다양한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하며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한편 운동은 함께 할 때 더 효과적이고 즐거운 법, 그룹 기능으로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목표설정도 가능하며, 고효율 전신 운동, 쉽고 간단한 데일리 운동, 스트레칭, 전신 근력 강화와 관련된 다양한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건강관리 추천 앱 - 비타비타건강관리 추천 앱 - 비타비타

 

알고 먹는 건강기능식품

비타비타

 

 비타비타는 건강식품의 과대광고, 의약품 정보의 부재로 구매 선택의 모호합을 해결하고 제품에 따른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개발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4만개 이상의 건강식품, 의약품 성분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올바른 건강식품, 약 복용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각의 메뉴가 기능이나 대상별로 자세히 구분되어 자신에게 맞는 건강식품이나 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강식품의 경우 세부 카테고리의 항목별로 사용법, 주의사항, 주요 성분과 기능, 첨가물 위험등급, 좋은 궁합, 나쁜 궁합 등을 풀어놓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약의 경우는 앞서 나열한 정보 외에도 효능 효과, 어드바이스 등을 보여주며 함께 복용하면 위험한 약의 정보도 제공합니다. 또한 약국 찾기 기능을 통해 새벽이나 주말에 영업 중인 약국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카드뉴스 형태의 테마별 건강정보를 제공합니다.

 

위에서 추천하는 건강관리

추천 애플리케이션은

구글 Play 스토어 에서

무료로 설치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