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잡한 준비없이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서울 도심 속에 있는 캠핑장. 우리가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서울 도심에는 캠핑장이 많이 있습니다. 상암동 월드컵경기장 주변 골프장을 개조해 만든 노을캠핑장, 개인 텐트가 없어도 이용가능한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숲속에 위치해 인기 좋은 매화나무캠핑장, 경의중앙선 양원역에서 도보 5분 거리로 이용할 수 있는 중랑가족캠핑장, 무더운 여름 취사나 바비큐 파티로 인기 높은 난지캠핑장, 청계산의 청정한 공기와 맑은 계곡물을 즐길 수 있는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전철 1호선 녹천역에서 150m 거리에 있으며 가장 최근에 오픈한 초안산캠핑장 등 주말 교통 정체에 시달리지 않고 쉽게 접근가능한 도심 캠핑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한강공원 여름 캠핑장

 77일부터 820일까지 여름에만 운영하는 캠핑장으로 매년 높은 인기가 있어서 예약을 서둘러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여의도 200개동, 뚝섬 130개동, 잠원 100개 동까지 총 3개소에서 430개 동을 운영합니다. 서울시에서 텐트를 설치해 제공하기 때문에 텐트 및 캠핑장비를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을 받습니다.

 

노을캠핑장

 짐을 운반해주는 맹꽁이 전기차가 유명한 곳으로 노일이 질 때의 아름다운 풍경이 인상적입니다. 매월 15일 오후 2시에 익월분 인터넷(인터파크) 예약이 가능하며, 이용요금은 1~13천원입니다.

 

초안산캠핑장

 가장 최근에 오픈한 서울 도심 속 캠핑장입니다. 초안산 숲속에 위치한 캠핑장은캠핑 존 54면과 주차장 78면을 갖췄으며, 하루 최대 216명까지 수용 가능합니다. 파크 캠핑 빌리지, 테라스형, 덱 캠핑 존인 테라스 캠핑 빌리지, 캐빈하우스, 힐링 캠핑 빌리지 등 4개 구역으로 이뤄졌습니다. 캐빈하우스는 실내에 2층 침대와 냉난방 시스템을 갖춰 텐트를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외에 야외 스파, 트리 하우스, 놀이터, 몰놀이장과 인근의 경춘선 숲길, 잣나무 힐링 숲, 유아 숲 체험장 등이 있습니다. 매월 9일 오전 10시부터 익월분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며, 전화예약과 현장 접수는 빈자리가 있을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이용 요금은 15천원~3만원입니다.

 

강동그린웨이 가족캠핑장

 8동의 오토캠핑장을 제외한 80동의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월 5일 오전 10시부터 익월분 인터넷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오토캠핑장 21천원, 가족 캠핑장 2만원 입니다.

 

중랑가족캠핑장

 

 

찾는 사람이 적고 시설이 깨끗해 서울 캠핑족 사이에서 5성급 캠핑장이라는 별명까지 생긴 곳으로 매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익월분 인터넷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용요금은 25천원이며, 전기 사용시 3천원의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난지캠핑장

점심이나 저녁 식사 등 간단한 취사나 바비큐 파티를 할 수 있는 피크닉형과 텐트를 치거나 임대 텐트를 이용하는 캠핑형으로 나누어 운영합니다. 피크닉형은 입장료만 내고 이용이 가능하며, 캠핑형은 인터넷 또는 전화예약은 필수입니다. 이용 요금은 입장료 성인 4천원, 텐트 대여 33천원~7만원, 텐트를 가져오는 경우는 1사이트당 15천원으로 기본 4인의 입장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울대공원 자연캠핑장

 청계산의 청정한 공기와 맑은 계곡물을 즐기며 산속 캠핑이 가능한 공간으로 야영, 취사, 레크리에이션, 피크닉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캠핑장이 청계산자연휴향림과 연결되어 등산 및 주변에 서울대공원, 서울랜드, 국립현대미술관이 있어서 지루할 틈이 없는 캠핑장입니다. 8월 텐트 예약은 717일 오후 2시부터, 9월은 816일 오후 2시부터, 10월은 915일 오후 2시부터 인터넷에서 예약이 가능합니다. 이용 요금은 성인 2천원, 텐트 대여는 15천원입니다.

 

이 외에도 서울 도심 속 캠핑장 예약사이트를 이용하면 구로 천왕공원 캠핑장, 성동 서울숲 캠핑장 등과 함께 지방 폐교를 활용해 꾸민 서울시 가족 캠핑장도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서울의 산과 공원

서울로 떠나는 캠핑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이용할 수 있습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