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가 전국의 지방 폐교를 활용해 가족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누구나 쉽게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캠핑의 계절 여름에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캠핑을 가고 싶은데 장비가 없거나, 어디 캠핑장을 갈지 고민이였다면 서울시가 운영하는 전국 폐교를 활용한 가족캠핑장을 이용해 보세요.

 

폐교를 활용한 여름 가족캠핑장(서울캠핑장 참고)

 

횡성 별빛마을 서울캠핑장

 월현분교를 캠핑장으로 활용한 곳으로, 풍광이 수려한 치악산국립공원과 주천강에 둘러쌓여 있는 경치가 좋은 서울캠핑장입니다. 여름방학과 주말 내내 예약률 100%를 보일 정도로 인기가 높습니다. 주변에 인가가 적고 산속 깊이 자리해 밤이면 별을 관측할 수 있고, 맑고 깨끗한 주변 여건을 자랑합니다.

 

함평 나비마을 서울캠핑장

 나비로 유명한 전라남도 함평군 함평읍에 자리 잡은 캠핑장입니다. 야영 데크 20면 외에 바둑실, 북 카페, 탁구 교실, 유아 놀이방 등 편의 시설을 갖추었습니다.

 

철원 평화마을 서울캠핑장

 

 

 평소 방문하기 어려운 민간인 통제구역 안에 있어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이색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야영 텐트 25동과 족구장 등 체육 시설을 갖추었으며, 교실을 탁구장, 독서실, 샤워장, 화장실 등 편의 시설로 활용하였습니다.

 

포천 자연마을 서울캠핑장

 천혜의 비경인 한탄강 현무암 협곡과 명성산 산정호수가 가까이 있어 맑은 공기와 자연을 만끽하기 좋습니다. 운동장에는 야외 활동을 즐기고, 여름에는 간이 수영장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서천 금빛노을 서울캠핑장

 녹지가 잘 조성된 캠핑장으로 자연을 벗 삼아 휴양하기 제격입니다. 근처에 탁 트인 바다와 해산물 전문 시장인 서천특화시장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제천 하늘뜨레 서울캠핑장

 야영 텐트 20동, 취사장, 화장실, 주차장, 매점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은 물론 화덕 및 피크닉 테이블 등 기본 캠핑용품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캠핑장 주변에는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청풍문화재단지 등 수려한 자연과 문화 유적이 있습니다.

 

 폐교를 활용한 서울가족캠핑장은 서울시 공공서비스 예약 시스템 홈페이지(https://yeyak.seoul.go.kr)를 이용하여 예약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마다 예약 기간이 다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횡성, 포천 캠핑장은 매달 10일 오후 2시부터 익월분 인터넷 예약 가능

- 제천, 횡성, 함평, 서천 캠핑장은 매달 15일 오후 2시부터 익월분 인터넷 예약 가능 

 모든 캠핑장의 이용요금은 4~5인 가족, 1박 2일 기준 2만 2천원, 전기 사용기 3,300원입니다. 서울시에서 운영하며 시설이 잘 관리되고 있는 캠핑장이라서 예약기간이 되면 자리가 없을 수 있으므로 예약기간을 참고해서 잘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아래 하트(♥)를 꾹 눌러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