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


허걱!

드디어 올 것이 왔네요!


퇴근 후 집에 갔더니 

주민센터에서 날라온 

민방위 사이버 교육 안내

대한민국 남자라면 거쳐야 하는

군 복무를 마친 후

예비군 훈련 마치고

이젠 민방위 훈련이네요.


그래도 5년차 이상이기에

소집훈련은 없고 민방위 사이버교육만

제가 몇 년차인지는 잊어버렸지만

아마도 내년이면 끝날 듯 싶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민방위 5년차 이상부터 만 40세까지

지역 및 직장 민방위대원인데

지역마다 사이버교육이 

안 되는 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


다행히 제가 거주하는 안산은

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지인데

그 외에 지역은 지역 동주민센터에

문의해 보세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기간은

5월 10일 부터 7월 9일까지이며

교육기간 중에는 24시간 접속해서

1시간이면 민방위 교육이 끝났습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


민방위 사이버교육 방법은

하단의 교육장으로 들어가신 후

지역 선택하셔서 본인 인증 받고

교육 진행하시면 됩니다.


민방위사이버교육장 바로이동


민방위 사이버교육은

PC와 인터넷 모두 교육진행이

가능하다고 하니 세상 편해졌네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


본인인증 방법은 아이핀본인인증과

휴대폰본인인증인데 아이핀보다는

휴대폰이 훨 편하네요.


요즘 누가 아이핀을 쓰나요?

복잡하게시리~



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


본인인증만으로 인증절차 완료

사이버 민방위교육장에 오셨습니다!!


교육목록에 있는 단계별로

동영상 수강하시고 마지막에

평가까지 끝내시면

올해 민방위 교육 끝입니다.


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민방위 사이버교육 대상 및 방법


사이버 민방위 교육은 1시간정도면

끝나는데 소집훈련보다 훨 편합니다!

물론 민방위 훈련 몇 시간으로

회사 땡땡이는 칠 수 있지만

몸 상하지 않으니 이보다 좋은게

어디 있겠습니까!!


사이버교육 대상자가 교육 미이수하면

비상소집훈련에 참가해야 하니까

꼭 민방위 사이버교육으로 올해

민방위 훈련 편하게 끝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