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새롭게 이직했는데 여기서는 점심이 제공되지 않네요. 그렇다 보니 매일 밖에 나가서 식당 찾아다니고 있는데 신논현역 부근에 은근 밥집이 많이 있네요. 강남역 부근에도 밥 집은 많이 있지만 한 블록 차이인데 강남보다는 합리적인(?) 가격에 점심을 해결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물론 이전에 포스팅했던 강남 골목에 있는 점심부페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지만 일반음식점에 비해서 맛있지 않더라고요. 그에 비해 신논현역 부근 반포동 쪽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에 맛까지 있으니 매일 식당 찾아다니는 번거로움은 있지만 매일 다른 메뉴의 점심을 먹을 수 있으니 이 또한 행복이라고 생각해야겠지요.

 

그래서 최근에 먹었던 반포동 부근에 있는 점심 식당들로 혼밥 먹기에 불편함이 없었던 곳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저처럼 점심 혼자 먹어야 한다면 보셨다가 방문해 보세요.

 

반포김치찌개

반응형

 

일주일에 1번은 꼭 먹게 되는 반포 김치찌개 맛집입니다. 김치찌개와 돈가스 2가지 메뉴뿐인데 꼭 김돈세트 먹어야 합니다. 김치찌개와 돈까스 세트메뉴를 김돈 세트라고 하는데 단돈 8,000원, 단 현금결제는 7,000원으로 천 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결재는 무인결제시스템으로 들어가자마자 왼쪽은 현금결제 무인기, 오른쪽은 카드결제 무인기로 되어 있으며 결제 후 번호표 나오는 대로 음식이 준비됩니다.

 

무인결제에 번호표대로 음식 나오는 것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밥 먹는 느낌이지만 가성비 높은 메뉴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김치 찌개인만큼 맞았습니다. 김치찌개만 먹더라도 현금결제 시 5,000원에 먹을 수 있으니 좋잖아요. 김치찌개에 순살 돼지고기도 들어있어서 무제한 공깃밥에 찌개만 먹어도 배부를 거예요.

 

 

오늘도 반포 김치찌개 가서 밥 먹었는데 9월 26일 부터는 모든 메뉴 가격 천원 인상된다고 하니까 참고하세요. 워낙 신논현역 부근에서 맛있는 밥집이라 근처에 반포김치찌개 2호 점도 있으니 1호점에 자리 없으면 3분 거리에 있는 2호점에서 식사하셔도 괜찮을 거예요.

 

칼국수전문점 대기정

신논현역 부근 칼국수 먹고 싶을 때는 반포 김치찌개 같은 건물에 있는 칼국수, 돌솥비빔밥 전문점인 대기정에서 드시면 됩니다.

 

 

바지락 국물에 칼국수 면발이 살아있는데 요즘처럼 선선해지는 계절에 생각나는 메뉴입니다. 칼국수 8,000원으로 비빔 칼국수도 판매하는데 가격은 동일합니다. 돌솥비빔밥도 많이 드시는데 저도 도전해 볼 생각입니다.

 

칼국수 맛집은 국수도 맛있어야 하지만 궁합이 맞는 겉절이도 맛있어야 하는데 저는 리필해서 먹게 되더라고요. 칼국수 드시면 공깃밥은 서비스 제공이니까 챙겨서 드세요.

 

 

영동시장 순대국 <우리단골집>

40년 전통의 영동시장 순댓국 맛집 인정합니다. 밥 먹으면서 듣게 되었는데 영동시장에서만 40년째 순대국집을 운영 중으로 현재 사장님께서 시어머니와 같이 하다가 지금까지 하시게 되었다네요.

 

 

순댓국 고기 좋아한다면 영동시장 순대국 맛집은 우리단골집을 추천하고 싶네요. 영동시장 골목 내에 여러 순대국 집이 있는데 저는 다 가보지는 않았지만 우리 단골집은 젊은 분들보다 40대 이상 분들이 더 좋아하실 거 같아요.

 

순댓국밥부터 편육, 머리고기, 순대모듬 등과 고사용품까지 구입할 수 있는 순대국 전문 맛집인 거 같아요.

 

 

고기가 푸짐하다 보니 밥은 반 정도밖에 못 먹게 되는데 국물 깨끗하고 고기가 어찌나 부드럽던지 맛있더라고요. 점심 식사만 아니라면 소주 반주에 순댓국 후르룩 먹겠는데 아쉽더라고요. 

 

 

 

신논현역보다는 논현역 쪽이 더 가까운데 영동시장 순댓국 맛집을 찾는다면 우리 단골집을 추천하고 싶네요.

 

백가 구내식당 반포

반포에는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는 구내식당이 있습니다. 일반 회사에서 식권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무인자판기에서 7,000원에 구입할 수 있는데 음식들이 깔끔하게 잘 나옵니다.

 

 

주변 직장에서 단체로 구내식당처럼 이용하는 곳인데 음식들이 맛있는데 주기적으로 바뀌기 때문에 메뉴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곳에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신논현역 혼밥 집으로 이용하기에도 좋은 곳인데 매 정시에는 직장들의 점심시간과 겹쳐서 붐빌 수 있지만 메뉴 결정장애가 있다면 백가 구내식당 괜찮아요.

 

일주일 정도 혼밥 먹은 메뉴와 식당으로 반포 김치찌개, 대기정 칼국수 전문점, 백가 구내식당, 영동시장 순댓국 맛집 우리 단골집 4군데 LIST 정리 끝!

참고하셔서 맛있는 점심 식사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