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 이름만 들으면 무슨 매운 맥주일것 같은 불길한 예감이였지만 예상과 달라서 CU편의점에 갈때마다 찾게되는 맥주인데 요즘 찾기 힘드네요. 6캔에 만원 하던 때 저렴한 가격에 캠핑 가는 길에 주저하지 않고 바구니에 마구 담아서 불멍하면서 편안한 마음으로 한 모금 꿀꺽!

 

오~ 이 무슨 맛이지! 물론 맥주라고 하기에는 장난친 맛이였지만 마실 수록 망고맛이 매력적이였습니다.

 

 

지금은 6캔에 만원 행사는 하지 않고 있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시 마셔보고 싶은 불닭맥주인데 출시된지 시간이 지났지만 오랜만에 알콜 후기 올려봅니다.

 

불닭맥주

망고맥주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망고맛을 느낄 수 있는데 맥주에 왠 망고맛이냐 하겠지만 은근 조화로운 맛이였습니다. 불닭맥주는 망고에일인데 불닭볶음면과 궁합이 좋은 달달하고 상큼하기 때문에 불닭맥주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불닭볶음면처럼 매운 음식을 먹을 때는 시원한 맥주가 생각날 텐데 컨셉 잘 잡은 맥주인거 같습니다. 꼭 불닭볶음면과 같이 마실 일은 없겠지만 달달한 망고향과 맛이 느껴지는데 마실 수록 취하는 것은 5.8%의 알콜도수 때문이겠지요.

 

 

불닭맥주는 에일맥주인만큼 잔에 따라 마시면 향이 더 풍성해지는 만큼 집에서 마실 때는 맥주잔에 덜어서 마시면 더 맛있을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달달하면서 과일향이 나는 알콜은 선호하지 않는데 6캔에 만원 편의점 판매로 인해 호기심으로 구입해 보았지만 캠핑장에서 낮부터 한잔 하거나 무더운 여름 시원한 맥주를 원한다면 불닭맥주 추천해요. 단 맥주할인이 아니라면 한 캔에 3,500원씩 주고 구입해서 마시기에는 아까울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불닭맥주 제조원은 더쎄를라잇브루잉으로 원재료는 정제수, 보리맥아, 망고음료베이스, 호프펠렛, 효모, 산도조절제, 효소제, 산소, 효모영양제 등이 첨가되었는데 일반 맥주와 달리 망고에일인만큼 망고향을 내기 위해 망고원액 0.15% 함유되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