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서

여권을 신규로 발급 받아야 하는데

시간이 없어서 미루다가 직장근처

양재역에 있는 서초구청에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해서 방문



서초구청 건물내에 여권민원실이

별도로 나눠져 있어서 찾기 쉽네요.



서초구청 OK민원센터 2관에

여권민원실이 있으니까

구청 뒤쪽으로 가면 됩니다.


민원실에 사람들이 많아서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는데

번호표 뽑기전에 여권발급신청서를

작성해서 여권사진과 함께 신분증을

준비해서 사전확인을 받으면

번호표를 주는데 여권발급이라

꼼꼼히 확인하더라구요.


특히 여권사진 규격에 대해

엄청 꼼꼼히 확인하니까

주의해서 제출하세요.


여권사진 규격 포스팅

▼▼▼

달라진 여권사진 규격



2020년 12월부터는 새로운 디자인의

여권이 나온다고해서 기다렸다

발급할까하다 해외여행계획 때문에

미루다 이제서야 발급하게 되네요.


여권기간 만료된 것도 모르고

국제운전면허증을 먼저 발급해서

영문 이름도 다르게 해서 이번에

영문이름 띄어쓰기 하느라 복잡했어요.


예전에는 영문이름을 띄어썼지만

요즘은 영문이름을 붙어쓰기하는데

저는 반대로 붙어있던 이름을 띄어쓰니

여권발급 담당자가 묻고 또 묻고

저도 당황스럽고 찜찜하더라구요.


혹시 나중에 해외여행할때

문제 되지 않을까 싶어서~



기존 여권의 영문이름에서

띄어쓰기를 하거나 붙여쓰기 또는

알파벳 변경을 하면 정정신고를

해야하는데 까다롭더라구요.


그리고 신청자가 원한다고

무조건 변경을 해주는 것도 아니고

특별한 사유가 있어야 하고 변경 후

신청자가 변경을 요청했다고

확인사인까지 복잡했어요.



아무튼 여권 사진 꼼꼼히 확인하고

여권에 기재된 내용 틀리지 말고

24면의 유효기간 10년 여권발급신청


여권발급수수료 3만 5천원

국제교류기여금 1만 5천원

총 5만원 들었네요.


해외여행 자주간다면 48면 여권으로

발급수수료는 3,000원 더 비싸요.



서초구청에서 여권발급 신청 후

수령은 신청 다음 주부터 찾을 수 있는데

본인 또는 대리인 수령도 가능하니까

시간 될 때 찾으러 가야겠네요.


여권신청은 주소지 관계없이

전국의 여권사무대행기관에서

발급 가능하니까 가까운 곳에서

여권발급신청 되니까 참고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