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낚시라고 하면 남자만의 취미라고 생각을 했는데, 요즘은 가족이 다 같이 여행하면서 낚시하는 모습을 자주 보게 됩니다. 저도 취미로 낚시를 가끔 다니는데 아이들이 손 맛을 보고 나서는 딸 아이가 먼저 가자고 보채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아이가 있는 가족과 낚시를 가기에는 계곡이나 방파제 등 위험한 곳이 있습니다.

 

궁평항 피싱피어에서궁평항 피싱피어에서

 

 저는 휴일동안 안전하게 아이들과 함께 바다낚시를 할 수 있는 궁평항 피싱피어를 다녀왔습니다. 피싱피어를 잘 모르실 수 있는데 바다 위로 걸을 수 있도록 테라스를 설치해 놓은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싱피어 밑으로 낚시대만 던지면 낚시가 가능한 곳 입니다.

 

 

 사진에서 처럼 궁평항 바다위로 피싱피어가 길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좋은 포인트 잡아서 자리 잡으시면 아이들과 가족이 안전하게 바다낚시를 즐기실 수 있도록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낚시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지만 궁평항이나 가까운 제부도 등 서해로 드라이브 오셨다가 둘러보시러 오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가족단위 낚시객도 많구요.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개인적으로 궁평항 피싱피어에서 가장 명당 자리라고 생각합니다. 아마도 아침 일찍 오셔서 좋은 포인트에 낚시대를 펴 놓으신거 같습니다. 바다쪽으로 멀리 원투를 던질 수 있는 곳인데 숭어 포인트라고 하더라구요.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궁평항 바닥에 돌이 많아서 방파제에서 원투를 던지면 바닥 걸림이 심해 채비를 잃을 수도 있지만, 피싱피어에서 낚시를 하시면 바닥 걸림을 조금은 피하실 수 있습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휴일에 아이와 같이 가서 사진 찍은 모습입니다. 캠핑의자 설치하고 가족이 얘기하면서 편하게 낚시 할 수 있는 궁평항 피싱피어 입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낚시대 던져놓고 입질이 오기만을 기다리는게 지루할 수 있지만, 꼭 잡겠다는 마음보다 바다 풍경 감상하며, 드라이브 하시면 즐거운 시간이 되실 수 있습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좌측으로 궁평항과 화옹방조제입니다. 수문 근처는 전어 포인트라고 하는데 제가 바다낚시한 이 날은 팔뚝만한 망둥어만 잡아올리시네요.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파란 하늘과 함께 던져진 낚시대를 보니 마음이 평화롭습니다. 물때만 잘 맞춰가시면 입질과 함께 손 맛 느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궁평항 피싱피어는 썰물이 되어도 바다물이 빠지지 않는 들물에 있는 곳이라 낚시는 계속 하실 수 있지만 여느 포인트가 그렇듯이 썰물에서 밀물이 들어오는 시간이 잘 잡히는거 같습니다. 저는 썰물때 들어갔다가 입질이 오기 시작하는 밀물때 나와서 손 맛은 못 봤습니다.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궁평항에는 수산시장도 있으니까 가족들이 낚시 후 싱싱한 해산물 쇼핑하시면 즐거운 가족여행이 되실 거예요. 소래나 오이도 만큼 시장이 크거나 저렴하지는 않지만 주변에 새우 튀김이나 회집이 있으니까 둘러보세요.

 

궁평항 피싱피어궁평항 피싱피어

 

이번 주말 가족들과 함께 궁평항 피싱피어로 바다낚시 떠나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