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오일 교체 주기가 다가왔네요.

디젤엔진인 올뉴쏘렌토는 10,000km 또는

6개월 주기로 교체하라고 하는데 미루다보니

교체주기를 살짝 넘겼는데 괜찮겠죠!!

 

일반적으로 엔진오일만 제때 교체해줘도

자동차는 오래 탈 수 있다고 하잖아요.

 

이번에 교체주기를 살짝 넘기기는 했지만

1년에 2번씩 최대한 11,000km 전에는

교체해 주고 있는데 첫번째 스포티지도

그렇고 이번에 올뉴쏘렌토도 그렇지만

자동차 잔고장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엔진오일은 자동차 엔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다보니 적절한 시기에 교환하지 않으면

엔진 내부 부품간 마찰 및 부식으로

엔진에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가끔 길을 걷거나 운전을 하다보면

자동차 엔진소리가 유난히 크게 들리는

자동차를 볼때가 있는데 걱정스럽더라구요.

 

적절한 엔진오일의 교체시기는 주행거리 및

운행기간에 따라 교환해 주어야 하지만

운전자의 운전습관, 주행환경, 자동차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로 주행거리는 짧지만 반복해서 주행하거나

먼지나 대기오염이 심한 지역의 운행이 많거나

장시간 공회전, 더운 날씨에 시내에서 주행,

날씨가 추울때 시동 후 바로 운행하는 등

자동차에 부담이 되는 평소에 가혹주행을

한다면 조금 빨리 엔진오일을 교체해 주세요.

 

 

 

엔진오일은 시중에 다양한 종류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 입장에서 오일 종류를

구별하면서 사용할 수는 없지만 합성유가 좋데요.

 

초보운전 일때는 엔진오일 교체비용이라도

아껴보고자 저렴한 일반 광유로 교체했는데

최근부터는 합성유로 교체해달라고 합니다.

 

운전자 입장에서 크게 못 느끼지만

광유보다 합성유가 화학적, 열적 안정성으로

엔진오일의 수명과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고

엔진 자체의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하니까

비용은 일반 광유에 비해 비싸긴 하지만

자동차 관리 측면에서 좋다고 하네요.

 

 

자주 가는 정비소에서는 SK ZIC X7 합성유를

사용하는데 올뉴쏘렌토에 DPF 매연저감장치가

달려있어서 DPF차량용 오일을 사용하네요.

 

일반 광유도 차량 관리하는데는 문제없다지만

합성유로 엔진오일을 교체한 차량보다는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짧게 주라고 하니까

가격대비 기회비용을 생각한다면 비싸더라도

합성유로 교체해 보는것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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