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

 

2017년 7월 1일부터 이사 간곳으로 우편물을 전송해주는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가 변경 시행된다고 합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이사 또는 갑작스런 전입, 전출 등으로 수취인의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우체국 창구, 인터넷우체국 및 주민센터(전입신고시)에서 신청하면 이전한 주소지로 우편물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가까운 곳에 우체국 또는 주민센터가 있다면 편리하겠지만 시간을 내서 방문해야 할 정도로 멀리 있다면 인터넷우체국(www.epost.go.kr)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으므로 인터넷을 이용해서 신청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는 동일 권역으로 3개월 이내에서는 1회에 한해서는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으며 타권역으로 주소 이전시 신청을 하면 별도의 수수료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권역구분은 9개로 구분됩니다.

1. 수도권역(서울,인천,경기도)

2. 강원권역(강원도)

3. 충북권역(충청북도)

4. 충남권역(충청남도,대전,세종)

5. 전북권역 (전라북도)

6. 전남권역(전라남도,광주)

7. 경북권역(경상북도,대구)

8. 경남권역(경상남도,부산,울산)

9. 제주권역(제주도)

 

 

이사 등에 따라 타 권역으로 우편물 전송 신청을 하거나, 서비스 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하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 수수료가 부가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수수료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우편물 전송시스템을 신청하거나 전송서비스를 3개월 이상 연장하실 경우에는 우체국 창구 또는 인터넷우체국을 통해 신청하여야 하며, 일부 유료서비스에 대한 수수료를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이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

 

 인터넷회원가입을 통해 주소이전서비스 신청만 하면 기존 주소와 새로운 주소 입력 후 서비스 개시일과 서비스 신청 개월수를 입력하면 되므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신청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이용기간은 3개월, 6개월, 9개월, 12개월로 선택이 가능하며, 주거이전서비스 후 그림엽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변경된 주소 내용을 간단한 안내 문구와 함께 지인들에게 보낼 수도 있습니다.

 

 주거이전 우편물 전송서비스 철회는 서비스 종료일 3일 전까지 연장신고가 없으면 우편물은 전송서비스 요청기간 종료되는 날의 다음날부터 보내는 분에게 반송되므로 우편물 주소지를 변경해 놓아야 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