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습기 살균제 치약이라니 이게 말이 됩니까? 입 속으로 들어가는 치약인데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업체의 대응이 더 한심하네요. "치약은 물로 씻어서 안심해도 된다." 라고 말도 안 되는 말을 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치약에 사용하지 않도록 한 재료를 사용한 업체인 아모레퍼시픽이나 누구하나 책임지는 사람없이 이 또한 이렇게 물 흐르듯 흘러가는 건가요? 살균제 성분이 있는 치약 환불만 하면 되는 것인지, 국민은 누구를 믿고 어떻게 하라는 것인지 황당하네요.


건강한 치아관리건강한 치아관리


 치약은 치아건강관리의 기본인데 한동안 치약에 대한 불신이 많을 것 같습니다. 치약은 필수불가결로 사용 해야하니까 먼저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없는 치약으로 바꿔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네요. 그것도 깨름칙하다면 알콜 성분이 없는 구강세정제를 사용하시거나 치실 또는 수압세정제(아쿠아픽, 워터픽 등)를 사용해 입안에 남아 있는 음식물찌꺼기를 제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건강한 치아관리건강한 치아관리


 저도 임플란트 수술을 했는데 칫솔질만으로는 치아와 임플란트 사이에 낀 음식물을 깨끗이 제거하지는 못하더라구요. 치실은 필수품으로 가지고 다니고 있습니다. 하지만 치실 사용법이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 제가 치료받은 치과에서 만든 치실 사용법 동영상이 있어서 같이 올려 드립니다. 그대로 따라하니까 참 쉽더라구요.



 그리고 건강한 치아를 가지고 계신 분이더라도 칫솔질만으로는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시기에는 미흡할 수 있습니다. 치간칫솔이나 치실 부수적인 치아관리용품을 사용하시면 더욱 건강하게 관리하실 수 있는데 치과에서는 수압세정기(아쿠아픽, 워터픽 등)를 추천하더라구요. 교정을 하고 있거나 임플란트, 보철 치료를 하셨다면 더욱 필요한 수압세정기를 이용한 치아관리방법입니다. 저도 매일 집에서는 아쿠아픽 제품으로 칫솔질 후 수압세정을 하고 있는데 동영상으로 보시는 것과 같이 칫솔질 후 사용해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정말 칫솔질 만으로는 음식물 찌꺼기가 제거되지 않더라구요. 



예전에는 치약 칫솔 하나면 치아 관리가 되었는데 요즘은 70~80세까지 많게는 100세까지도 살아가는 시대인 만큼 젊을때부터 치아관리를 잘 해야 오랫동안 큰 돈 들이지 않고 건강하게 살 수 있을거 같습니다. 너무나 귀찮은 칫솔질이지만 잘 관리하셔야 하는거 잊지 마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