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쇼핑데이라고 하는 블랙프라이데이 잘 알고 계신가요? 저는 뉴스로만 접했는데 엄청난 할인행사로 미국에서는 일정기간을 쇼핑데이로 지정해서 엄청난 할인행사를 하더라구요. 미국인 뿐만아니라 미국제품을 저렴하게 살 수 있기도 해서 해외직구사이트 등을 통해 저렴하게 판매하기도 해서 블랙프라이데이 기간만 되면 전세계가 저렴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들뜨기도 하지요. 이런 블랙프라이데이를 작년부터 우리나라에서도 도입해서 일정 기간동안에는 상품이나 서비스 등에 대해 할인 행사를 국가적으로 정해서 추진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할인 행사를 통해 침체된 내수 시장 활성화를 기대하는 것이겠지만, 140년 역사의 미국 블랙프라이데이와 이제 막 시작하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와는 비교가 되지 않는 규모겠지요. 미국에서는 연간 소비의 20% 정도가 블랙프라이데이 기간에 소비된다고도 할 정도니 규모가 대단하지요.

 

작년에 처음 추진하다보니 참여업체도 적었고, 홍보도 잘 되지 않아서 기대했던 성과를 내지를 못했는데 작년의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를 교훈삼아 올 해부터는 다양한 기획으로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올 해부터는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하지도 않고 코리아세일페스타라고 공식 명칭도 있네요. 

 

코리아세일페스타(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2016년 9월 29일 ~ 10월 31일 (33일간)

http://www.koreasalefesta.kr/

 

코리아세일페스타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올 해의 코리아세일페스타는 정부와 유통, 제조, 관광, 문화업계가 함께 만들어가는 행사라고 하는데 기대해도 좋겠지요. 3가지 테마로 행사가 진행되는데

1. 대규모특별할인기간(9월 29일~10월 9일)인 행사 초반 11일 동안에는 전국 백화점,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 전통시장, 제조업체 등이 함께 참여하는 초특급 할인행사가 진행된다고 합니다.

 

2. 한류문화축제(10월 1일~10월 31일)는 10월 한달 동안 전국에서 Contents & Culture 14개 행사, 지역연계 39개 축제가 열려 내외국인이 함께 즐기는 53개의 문화축제가 계획되어 있습니다.

 

3. 코리아그랜드 세일(10월 1일~10월 31일)은 대규모특별할인기간은 내국인 대상이라고 하면 코리아그랜드 세일은 외국관광객 대상 최대 쇼핑관광축제로 행사 전 기간 동안 특별 우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쇼핑, 항공, 교통, 숙박, 뷰티,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품 및 서비스 할인행사가 개최되고, 외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번 코리아세일페스타에서 제가 기대하는 것은 내국인 대상 대규모특별할인기간(9월 29일부터 10월 9일)으로 노트북과 에어컨 가격을 비교해서 구매할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9월 29일은 1등급에너지효율 환급 신청 마지막 날이기도 해서 9월 29일에 에너지효율 1등급 에어컨을 구매하면 10% 환급도 추가로 받을 수 있어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노트북을 구매할 계획이였는데 조금만 더 기다려봐야겠네요.

 

코리아그랜드세일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

 

곧 코리아세일페스타가 진행되므로 홈페이지 참고하셔서

행사기간 동안에 다양한 할인혜택 및 유용한 서비스 받으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