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해외여행 많이 다니실텐데 18세 이하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을 처음 가신다면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을 통해 편리하게 출입국심사를 이용할 수 있는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제도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저도 일년에 한번씩은 해외로 가족여행을 다니는데 이제야 알아서 3월 사이판 여행갈때 아이여권을 자동입출국등록 했더니 출입국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자동입출국심사 등록



자동출입국심사는 만7세~만 18세 이하 국민만 사전등록이 필요하며 만 19세 이상은 사전등록 없이 바로 이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 개명 등 인적사항 변경 및 주민등록증 발급 후 30년이 경과된 경우에는 사전등록 후 이용해야 합니다.)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은 항공사 체크인을 먼저 하신 후에 인천공항 여객터미널 3층 체크이카운터 F구역 맞은 편(3번 출국장 옆)에 있는 등록센터에서 출국하기 전에 신청하면 되는데 만 7세 이상 ~ 14세 미만은 부모 동반 및 가족관계확인 서류(부모까지 명시되어 있는 등본)를 보여줘야 등록이 가능합니다.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참고-인천공항)자동입출국심사 등록(참고-인천공항)



 자동입출국심사는 대기줄만 없으면 5분 이내로 끝나는 간단한 절차로 진행되므로 출국심사에 늦지만 않으시다면 공항에서 기다리면서 등록하시면 편리하게 출입국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이 완료되면 아이 여권에 자동출입국심사증을 붙여주는데 유효기간은 여권유효기간과 동일하므로 여권을 재발급 받으시면 다시 등록하면 되겠습니다.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자동입출국심사 등록



 자동출입국심사 등록을 하셨거나 전자여권으로 만 19세 이상이시라면 출국시 보안심사는 동일하게 받지만 자동출입국심사장에서 무인으로 진행되는 출국심사를 거치면 되므로 시간을 많이 절약할 수 있습니다.



자동입출국심사 등록(참고-인천공항)자동입출국심사 등록(참고-인천공항)



 입국심사시에도 자동출입국심사를 이용하면 긴 대기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되고 편리한데 수화물보다 먼저 입국심사가 끝나서 기다리게 되더라구요. 아마도 유일한 단점인거 같습니다. 자동입출국심사 제도는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이라면 편리한 제도니까 꼭 등록하시고 이용해 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