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영화는 잘 보지 않는데 맷 데이먼이 주연으로 출연한다고 해서 본 장이머우 감독이 연출한 '그레이트 월'을 보았습니다. 중국영화라고는 하지만 미국과 중국 합작 영화인데 역시 미국의 자본이 투입된 영화라 그런지 1억 5,000만달러 이상이라는 엄청난 제작비와 함께 출연만으로도 흥행보증수표가 될 수 있는 맷 데이먼과 유덕화가 출연했지만 흥행에는 실패한 영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레이트 월

(The Great Wall)

 

 국내에서도 맷 데이먼이 이 영화에 출연했다는 이유만으로 고개를 갸유뚱 거렸던 분이 많았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맷 데이먼이 출연하는 본 시리즈와 함께 마션, 우리는 동물원을 샀다 등 다 보았을 정도로 저도 맷 데이먼을 좋아하기에 "왜 맷 데이먼이 이런 영화에?" 라고 생각했으니까요.

 

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

 

 

 그런 생각을 가지고 있던 중 '맷 데이먼이 출연한 거니까 그래도 봐야지!'라고 생각 후 그레이트 윌을 보게 되었습니다. 정말 마음을 비우고 보았습니다. 재미없으면 중간에 그만 볼 생각으로~

 

 

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

 

 

 그런데 은근히 재미있더라구요. 돈만 많이 투자한다고 좋은 영화가 만들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내가 좋아하는 맷 데이먼이 나오고 오랜만에 유덕화 얼굴도 보고 화려한 CG와 함께 중국영화 특유의 웅장함이 영화를 끝까지 보게 만들었습니다.

 

 

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

 

 

 영화를 보면서 화면 대부분이 CG 기술이지만 웅장함과 함께 인해전술로 대표되는 중국의 군사들과 역시 괴물들의 전투장면은 볼만 합니다. 많은 분들이 말씀하는 전형적인 중국 무협영화라고도 볼 수 있지만, 미국의 자금이 투입된 만큼 괴물의 등장은 미국 헐리우드의 스토리가 접목되었다고 봐야겠지요.

 

 

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그레이트 월 (네이버영화 참고)

 

 역시 무슨 일이든 마음을 비우고 보면 재미있네요. 다른 분들도 다른 거 생각하지 마시고 맷 데이먼만 생각하시고 보세요. 그리고 맷 데이먼 형님에게 이런 영화 다시는 출연하지 말아달라고 기도 해주시구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