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데요비츠키부드바르 Budejovicky budvar

맥주 이름인데 한국 사람에게는 어렵네요.

발음도 어렵고 외우기도 어렵지만

체코 필스너 맥주인데 맛있네요.

 

 

필스너 우르켈과 함께 체코를 대표하는 맥주인데

미국의 버드와이저가 이 부데요비츠키부드바르를

모방해서 미국에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맥주이름도

영어식 표현으로는 버드와이저 버드바로 비슷해

상표권 때문에 여러 국가에서 소송까지 벌이는

1785년에 설립된 역사있는 체코맥주입니다.

 

한마디로 버드와이저의 원조격인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 맥주

 

동네 마트에 갔더니 4캔에 6,000원

저렴한 가격에 처음으로 마셔봅니다.

 

 

체코를 대표하는 맥주인만큼 어떤 맛일까

궁금했는데 목넘김이 부드러우는데 괜찮네요.

 

씁쓸한 맛을 좋아하지만 필스너 우르켈은

아사히 일본맥주가 되었으니 맥주 맛있기로

소문난 체코맥주 중에는 부담없이 마시기에

부데요비츠키부드바르 맥주 좋을 거 같네요.

 

 

 

부데요비츠키 부드바르

알콜도수 5%

 

마시다보니 4캔 우습네요.

그만큼 마시기 편한 체코맥주

 

 

동네에 있는 롯데슈퍼에서 구입했는데

4캔에 6,000원 할인행사를 아직까지

하고 있을지 빨리 가봐야겠네요.

 

#부데요비츠키부드바르

이름이 길어서 외우기 힘들겠지만

블로그에 포스팅해 놓고 두고두고

잊지 않아야 할 체코맥주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