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캠핑전등 만들어 봤어요.

스위치 달려있던 스탠드 전선이

버릴려다가 챙겨놓은게 있었는데

그냥 버리기는 아깝고

 

보관하고 있었는데

동네에서 방수전구소켓만

구입해서 뚝딱 만들었네요.

 

 

일반전구소켓도 되지만

야외 캠핑용으로 사용할 전구니까

방수소켓을 구입하면 되더라구요.

 

방수소켓 인터넷에서는 500원 정도

동네 철물점에서는 1,500원에 구입

배송비 생각하면 철물점이 좋겠죠.

 

 

비가 와도 물이 소켓 안으로

안 들어가도록 만들어졌는데

루프탑 카페에서도 조명으로

많이 사용하는 소켓입니다.

 

 

 

주변에서 손쉽게 구입할 수 있으니

캠핑전구 또는 조명으로 만들어보세요.

 

 

 

방소소켓 위쪽 가운데 부분을

절단하면 안에 전선이 있어요.

 

어차피 전기콘센트에 꽂는 용이라

극성은 없으니까 절단 후 연결을 위해

니퍼 또는 펜치로 피복을 벗겨서

전선과 연결하면 캠핑전구 완성

 

 

허접하긴 하지만 완성된 캠핑전구

집에서 굴러다니는 화장실 전등을

꽂아서 사용해봤는데 좋네요.

 

방수소켓 1,500원만 지출하고

전선이랑 전구 집에 있는거 썼으니

캠핑전구 1,500원으로 만들었네요.

 

 

부피도 많이 차지하지 않고

전구도 따로 살 필요도 없이

집에 있어서 비용 절약했네요.

 

 

카라비너를 연결할 수 있도록

전선 끝단에 케이블타이로 동그랗게

만들었는데 이너텐트 안에 걸 수 있고

 

시중에서 판매하는 캠핑전구보다

밝도록 광량이 높은 전등을 사용해

텐트 안에서도 방 밝기보다 밝네요.

 

 

집에서 필요없는 스텐드용 전선이

중간에 스위치도 붙어있어서

캠핑전구로 적합하더라구요.

 

캠핑용품도 직접 만들어 사용해보면

재미도 있고 비용도 절약할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