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지를 맛있게 먹는 방법

제가 가지를 좋아해서 지지고

무치고 볶아먹는 대부분의 가지요리를

좋아하는데 아내는 태어나서 가지를

한번도 먹어보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가지를 싫어했는데

가지구이를 해주니까 엄청 좋아하네요.

초간단으로 만들 수 있는 가지구이

맛있다고 난리인데 가지요리 싫어하면

맛있는 가지 구워먹어보세요.



가지구이 요리방법도 간단한데

껍질 벗길 필요도 없고 깨끗이 씻은 후

썰어주면 됩니다.


처가집 텃밭에서 키운 가지라 얇지만

마트에서 판매하는 가지는 두꺼워서

어슷썰어도 되니까 썰어주세요.



그리고 간단히 밑간

소금과 후추 살짝 뿌려준 후



저는 주로 자이글로 요리하는데

기름 대신 버터를 녹인 불판에

가지를 올려주고 가지 위에 청양고추


자이글이 없으면 후라이팬도 좋지만

한번에 요리하려면 오븐도 괜찮을 듯



청양고추 뿌리고 위에 모짜렐라 치즈를

녹여주면 초간단 가지요리 끝



가지를 싫어하는 사람도 맛있다고

또 찾게되는 가지구이 버터구이

매콤한 청양고추와 치즈가 포인트


가지를 무슨 맛으로 먹냐고 하던

사람들까지 가지구이 맛에 빠졌네요.



가지에는 항암효과에 좋은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등 다양한 항산화물질이 있어서

항암효과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많은 도움을 주는데 피로회복, 변비개선,

눈건강, 성인병예방 등 건강한 식재료니까

맛있게 가지구이로 많이 드셔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