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장수막걸리

편의점 갔더니 신제품이라고

빨간 딱지 붙어있는 장수막걸리 발견


그런데 알고보면 기존에 마셨던

국내산 쌀로 만든 장수막걸리를

페트병만 바꿔서 판매하는 것


이마트24 편의점에서

장수막걸리 국산쌀은 1,500원

장수막걸리 수입쌀은 1,300원

마트는 100~200원 저렴해요.



그래도 신상품이라는 말에

뭐 틀린게 있나 지평막걸리와 함께

서울장수막걸리 국내산 쌀을 두병

구입해서 집에서 후딱 마셨네요.



퇴근 길 아내가 집에서

막걸리 안주를 만들어 놓고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도토리묵무침과 빨간소세지

그리고 두릅까지 막걸리 안주로 딱



뽀얀 막걸리 빛깔보소

양은 주전자에 얼음 동동 띄었더니

시원한 목넘김이 환상적이네요.



서울장수생막걸리의

유통기한은 10일로 짧은데

효모가 살아있는 생막걸리니까

제조일 가까운 것만 담아왔습니다.



요즘은 서울 장수막걸리보다

지평막걸리를 더 자주 마셨는데

지평막걸리에 비해 장수막걸리

유통기한은 엄청 짧아요.


같은 생막걸리인데도

지평막걸리 유통기한은

한달정도 되는것 같네요.



서울장수막걸리 하얀 뚜껑은

국내산쌀 막걸리인거 아시죠

녹색 뚜껑은 수입산 쌀 막걸리

100~200원 비싸지만 국산쌀

막걸리가 더 맛있어요.



서울장수막걸리 신제품

국내산 쌀로 만든 막걸리는 똑같고

포장 용기만 친환경 무색 페트병으로

바꿨을 뿐~



앞으로는 막걸리 페트병도 친환경으로

쓰레기 분리수거도 편리하게 되었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