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컴퓨터는 안전한가요?

요즘 랜섬웨어와 악성코드 등 컴퓨터나

네트워크에 감염되면서 피해를 보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는데 저는 비싸긴하지만 돈 들여서

서버용 백신 V3 Net for Windows Server 9.0

매년 업데이트 하고 있는데 갱신기간이 되었네요.

 

1년마다 갱신해야 하는 백신프로그램이라서

안랩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받아 서버컴퓨터에

재설치를 해야 하는데 오늘 드디어 끝냈네요.

 

 

일반 사무용 컴퓨터면 무료 백신으로

왠만한 악성코드 바이러스는 차단이 되지만

서버 컴퓨터의 경우 저장되어 있는 자료가

중요하다보니 무료 백신으로는 불안해서

서버용 백신을 사용할 수 밖에 없어요.

 

전문가가 아니라 서버용 백신이

뭐가 다른지 설명하기 어렵지만

유료와 무료는 천지차이지요.

 

 

백신프로그램 서비스 기간이 만료되기전에

구입해 둔 백신 프로그램 포장박스를 열면

안랩 홈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을 수 있는

인증번호가 있어서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예전에는 CD나 USB에 소프트웨어가 있어서

바로 설치하면 되는데 요즘은 직접 다운로드

받도록 되어 있네요.

 

 

 

서버용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기존의 백신 프로그램을 삭제 후

다운로드 받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되는데

제품번호를 등록하는 순간 1년이 연장됩니다.

 

그러므로 일찍 등록할 필요도 없고

서비스 기간 만료일에 재설치하면 됩니다.

 

 

악성코드 바이러스를 예방하는 방법으로

백신 프로그램은 항상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고 했는데 아직까지 악성코드

감염된 컴퓨터는 없었으니 예방법이 통했네요.

 

여러분도 랜섬웨어, 악성코드 방지를 위해서

백신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PC의 OS는 항상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고 불법 파일공유된

파일은 접근 및 실행하지 않도록 하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