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의 치과관련 국제종합학술대회인 SIDEX 2017, ‘Our Dentistry, Our Pride'를 슬로건으로 201762일부터 64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진행됩니다. SIDEX 2017은 서울특별시치과의사회 창립 제92주년 기념으로 치러지는 국제종합학술대회 및 제14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로서 국내 최대규모의 치과관련 학술대회 & 전시회인 만큼 규모가 상당한데 70여개의 다양한 학술강연과 1,000개 부스에 육박하는 대형 기자재전시회가 진행됩니다.

 

저도 SIDEX 학술대회 및 전시회는 매년 참가하고 있는데 매년 볼거리가 풍성해지는 전시회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SIDEX 2017에서는 어떤 볼거리가 있는지 알아볼까요?

 

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SIDEX 2017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SIDEX 2017


‘Paradigm Shift in Dental Treatments’를 메인테마로 한 학술대회에서는 보철-치주 / 구강내과-구강외과 / 구강외과-치주 / 엔도-치주 / 구강외과-치주 등 5개 분야별 이슈를 폭 넓게 논의하는 공동 프리젠테이션4일 일요일 COEX 컨퍼런스룸 401호에서는 마에스트로급 연자들인 치과 각 분야에서 존경받고 있는 연륜이 높은 현직 교수들이 강연하는 ‘M세션이 진행됩니다.

  

SIDEX국내 최고의 국제학술대회인 만큼 매년 외국업체 및 치과의사가 늘고 있는데 학술대회가 진행되는 3, 4일에는 10개 강연에서 미국, 영국, 일본, 중국어 동시통역을, 또 다른 10개 강연에서 영어 동시통역을 준비해 외국 치과의사들이 편안하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중국 대만, 이탈리아 등 세계 각국의 유명연자들이 참가해 임플란트, 보존, 근관치료, 디지털 등 강연이 진행되는데 각 국의 최신 임상 트렌드 및 타 국가와 우리나라의 임상 수준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외에도 실속 있고 다양한 교양 강좌가 준비되어 있는데 정각사 주지로 있는 정모스님을 초청 인문학 강연 마음 속의 화 다스리는 힘과 골프, 치과경영, 환자상담, 패션, 자녀입시, 법률노무상담, 보험청구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SIDEX 2017에서는 각종 생활법률 문제와 보험청구 문제도 해결할 수 있도록 서울지부 고문변호사가 치과의사들이 진료 현장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부딪힐 수 있는 다양한 법률, 노무문제에 대해 1:1 상담이 가능합니다. 또한 심평원 서울지원 치과 담당자와 함께하는 보험청구 상담은 해당 치과의 청구데이터를 직접 보면서 심사현황 및 상병명 변동추이, 조정현황 등을 자세한 설명과 함께 실사에 대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SIDEX 2017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SIDEX 2017

 

국내 최대 규모의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는 C, D, D홀 로비에 마련되었으며 전시회장에는 16개국 218개사 총 984부스 규모(419일 기준)의 전시회가 펼쳐집니다. 참가업체들도 새롭게 개발한 신제품을 매년 치뤄지는 SIDEX를 통해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올해는 어떤 제품이 나왔을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SIDEX 2017국제치과종합학술대회 SIDEX 2017


올해도 SIDEX에서는 전시부스 참가업체의 홍보를 지원하는 ‘Press & Dealer Day’가 펼쳐지며, SIDEX 전시회 사상 처음으로 참가업체들의 신제품을 전시장 내 별도공간에서 전시하는 ‘SIDEX Mini Display Zone’이 마련돼 볼거리를 제공되며, 전시장 스탬프 투어는 기존의 종이에 도장을 찍는 방식에서, 명찰의 바코드를 스캔하는 방식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스탬프 투어 기념품 또한 단일물품이 아니라 디지털 룰렛방식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포스터 경연 및 시상식과 치과의사 가족들의 원활한 학술활동을 위한 ‘Kids Play Zone’ 물품보관소를 운영하며, 매년 치과의사는 SIDEX 2017의 학술대회에 참여해야 하는데 그 이유는 년간 획득해야 하는 보수점수 중 4점이 부여되기 때문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