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안산시 주말농장 분양

드디어 주말농장 분양 신청안내가 떴네요.

워낙 주말농장 인기가 많다보니까

매년 분양신청을 넣으면서도 탈락해서

아파트 베란다에서 채소를 수확했었는데

올해는 꼭 주말농장 신청해서 되면 좋겠네요.

 

 

안산시 주말농장 신청은 안산농업기술센터에서

2월 7일(목) 10시부터 9일(토) 16시까지

주민등록상 안산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준비물 : 신청서, 접수자 신분증, 주민등록등본

(등본은 최근 1개월 이내 발행)

 

 

 

문제는 경쟁률이 너무나도 치열하다는 것

저는 2017년 2018년 2년 동안 주말농장을

신청했는데 2번 모두 탈락했습니다.

 

주말농장 신청 후 선정기준은 무엇인지

컴퓨터로 공개추첨이라고 하는데 신청자가

너무 많아서 그런거겠지요.

 

 

안산시 주말농장은 총 4개 지역에 있는데

단원농장, 초지농장, 유원지 농장은 2,150원

신길농장은 8,590원의 농장 사용료가 있는데

연간 사용료라 전보다 저렴해진거 같네요.

 

만원도 안 되는 비용으로

집에서 먹는 채소값을 해결할 수 있으니까

주말농장 분양 받으면 생활비 절약하겠네요.

 

 

저는 주말농장 떨어져서 아파트 베란다에서

상추랑 케일 치커리 등 씨뿌려서 수확했는데

주말농장에서 수확하는 채소는 오죽하겠어요.

 

 

안산시 주말농장 신청은 가족구성원 이외에는

접수가 불가능하고 신청할 때 신분증과 등본을

꼼꼼하게 확인하니까 준비 잘 해가세요.

 

그리고 주말농장 분양 확률을 높이기 위해

중복신청하거나 신청자명이 세대주 명의가

아닐 경우 자동취소 되므로 주의하세요.

 

 

안산시 주말농장 사용기간은

2019년 3월 30일부터 11월 24일까지

약 8개월 동안인데 김장철 배추까지

주말농장에서 수확할 수 있겠네요.

 

주말농장 분양일정은

신청 접수 - 2월 7일부터 9일까지

컴퓨터 공개추첨 - 2월 20일

추첨결과 문자발송 - 2월 22일

사용료 고지서납부 - 3월 19일까지

분양자 확정 - 3월 29일

주말농장 개장 - 3월 30일

 

 

 

안산 주말농장은 대부분의 주말농장이 그렇듯

친환경농업으로 화학비료, 농약, 비닐피복금지

가족의 건강한 식단을 위한 분 아니라면

주말농장 힘들 수 있으니까 신청하지 마세요.

 

주말농장 사용료가 저렴하다보니까 분양만 받고

정작 이용 안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