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에 여행 많이 다니시지요. 저는 9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전주와 남원으로 가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전주에서 올해 처음 개최되는 "전주야행" 축제를 하네 요. 한 밤에 만나는 전주, 수 백 채 한옥 사이로 흐르는 달빛 속의 한옥마을이 기대됩니다. "전주야행"은 문화재청 공모에 선정된 행사로 2016년 8월 12일 ~ 8월 13일과 9월 30일 ~ 10월 1일 두 차례 열리는데, 내가 전주여행을 시작하는 9월 30일에 딱 걸렸네요.


전주야행전주야행 축제 포스터(참조-전주여행추진단)


 전주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콘텐츠를 담아내는 "전주야행"은 오래된 미래로 떠나는 문화여행 컨셉이라고 합니다. 가장 한국적인 도시, 전통문화가 살아있는 도시 전주에서 펼쳐지는 "전주야행", 많은 사람들이 오고가는 낮 시간이 아닌 밤에 진행되는 축제인 만큼 어떤 느낌일지 벌써부터 기대되네요. 다양한 행사들로 치뤄지는 일정 참고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전주야행을 보러 오시는 분 중에 저와 마주치는 분들도 계시겠네요.



전주야행전주야행 행사일정(참조-전주여행추진단)


"전주야행2016" 주요 프로그램

○ 달빛출사 - 고즈넉한 경기전의 야간 풍광을 담아내는 야간 사진 촬영대회

○ 천상지음 - 호남 최고 성당에서 펼쳐지는 그레고리안 찬트 등 성음악연주회

○ 산조의 밤 - 고즈넉한 향교에서 울리는 산조공연

○ 전주창극 - 전주의 이야기를 담은 마당창극

○ 그림자 오케스트라 - 인간 퍼포머들과 함께하는 그림자 음악공연

○ 한벽청연- 전주 8경, 한벽루의 밤풍경

○ 한옥야경 - 오목대에서 내려다 보는 한옥 마을의 야간 전경

○ 태조 어진을 지켜라 - 태조 어진을 지키는 무리와 태조 어진을 강탈하려는 무리들의 한바탕 소동

○ 미디어파사드 - 원형대로 보존된 전주의 유일한 성문 

○ 풍남문과 전동성당을 배경으로 그려지는 강강수월래 - 한복을 입은 관광객들이 참여해 함께 꾸며가는 강강수월래 플래시몹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