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37일 이전까지는 사드(THAAD)를 배치하느냐 마느냐가 문제였지만 201737일 사드의 일부인 발사대가 오산기지에 들어 온 순간부터는 중국을 포함한 주변국의 정치 경제 보복이 더 문제입니다. 우리나라 내부적으로도 사드 배치에 대해 찬성과 반대 의견이 팽팽하듯이 중국이나 러시아의 반대와 함께 경제보복도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드배치는 앞으로 우리나라를 어떻게 만들지 앞날을 예측하기 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아마 북한은 사드가 있든 없든 핵과 미사일 놀이는 계속 할 테니까요.

 

논란의 중심에 있는 사드(THAAD)

 

논란의 중심 사드 THAAD(참고-사드가 아닙니다.)논란의 중심 사드 THAAD(참고-사드가 아닙니다.)

 

 

 그런데 이렇게 국내외적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사드는 우리를 지킬 수 있을까요?. 북한에는 1,000기 이상의 스커드, 노동, 무수단 등 많은 종류의 미사일이 있다고 하는데 사드는 그 중에 하나의 미사일을 방어하는 체계일 뿐입니다. 한마디로 사드가 들어왔다고 해서 우리나라를 지킬 수 있는 상황은 아니라는 것이지요. 하지만 사드를 도입함으로 저 많은 북한의 미사일 중에 하나 정도는 맞출 수 있는 방어무기는 갖춰야 하는 것은 아닐까란 생각을 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공군에서 군 복무를 했었지만, 육군도 그렇고 해군도 그렇고 적의 무기에 맞설 수 있는 무기를 갖추는 것은 기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것이 아무리 비싸더라도 다른 나라에서 뭐라고 하더라도 대한민국 지킬 수 있다면 뭐라도 가져다 놓고 만일을 대비해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합니다.

 

 

 사드는 사거리 3이하의 단거리·준중거리 미사일을 고도 40150의 종말단계(정점을 지나 하강하는 단계)에서 직접 맞춰 파괴하는 요격체계라고 합니다. 주한미군과 한국군에 배치된 패트리어트 미사일과 다층방어 체계를 구축, 요격 성공률을 조금이라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무기 팔아먹을려고 하는 미국인들, 정치인들 말 믿을 필요는 없지만 사드로 요격을 시도하고 만약 실패 시 패트리엇으로 다시 한 번 요격을 시도할 수 도 있다고 합니다. 아마 그렇게 된다면 사드 패트리엇이 문제가 아니라 엄청난 미사일이 날라오겠지요. 북한에서 쉽게 표현하는 불바다가 될 것입니다. 제가 공군에서 근무했다고 했지요. 대한민국 공군 방공포대에서 근무했습니다. 정말 미사일은 한번 날라오면 끝입니다. 북한이 바다쪽으로만 쏘는 이유도 그럴 것입니다. 대한민국 쪽, 육지 쪽으로 쏘면 정말 전쟁이 벌어질 테니까요.

 

 그래도 혹시 북한이 우리나라 쪽으로 발사를 했다면 최소한 북한에서 주장하는 불바다 만은 막을 수 있는 방법이라면 사드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들어온 사드 1개 포대는 48발의 요격 미사일을 장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말은 48발의 북한 미사일만 방어할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그것도 남한 면적의 1/2~1/3의 공간으로 발사된 48발 만 맞출 수 있습니다. 어쩌다 운이 좋아서 1발로 2~3발을 맞춘다고 해도 결국은 더 큰 피해를 막을 뿐이지 그 파편은 고스란히 지상으로 떨어지겠지요. 북한 후방이나 잠수함에서 발사되는 북한의 미사일은 또 막지 못한다고 합니다.

 

 

논란의 중심 사드 THAAD논란의 중심 사드 THAAD

 

 그런데도 사드를 배치하는 이유를 찾는다면 우리나라를 지켜줄 수 있다면. 그 가능성이 1% 이하로 낮더라도, 나라와 국민 한 사람이라도 지켜줄 수 있다면 그것만 가지고 판단했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에서도 사드 배치를 많은 분들이 반대하지만 내가 사는 동네에 사드가 배치되는 문제로 반대하는 분이 아니시라면 가장 먼저 내 가족 내 나라만이라도 지켜줄 수 있다는 논리로 사드 배치의 반대나 찬성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정치인들이 하는 나한테 이득이니까 우리 당에 이득이니까란 정치논리 개인논리로 사드배치를 주장하며, 안 그래도 반쪽으로 갈라진 나라 국민까지 반쪽으로 된 요즘, 국민과 나라를 생각하는 정치가 하루빨리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중국의 경제보복으로 피해 보시는 분들이 계시겠지만 중국과 러시아는 우리나라 대한민국이 북한으로부터 안전해진 후가 되지 않을까 개인적인 생각을 정리했습니다. 롯데는 돈 많이 벌었으니 불쌍하지 않습니다. 하루 빨리 중국에서 철수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디까지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