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대표축제인 화천산천어축제 취소되었습니다.

 

인기 있는 겨울축제인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코로나로 2021년은 취소되었던 겨울축제인데 올해는 진행합니다. 세계 4대 겨울축제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나라 대표 겨울축제이면서 세계 최고의 겨울축제인데 아름다운 산과 호수가 있는 청정지역 화천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및 3개면 일원에서 화천군 주최, 재단법인 나라에서 주관하는 행사입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축제 일정이 변경될 수 있지만 2022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되므로 참고하세요.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축제기간은 2022년 1월 8일 토요일부터 1월 30일 일요일까지 강원도 화천군 일원에서 진행됩니다. 2020년에는 1월 27일부터 2월 16일까지 21일간 진행되었는데 빙판 위에서 진행하는 얼음축제인 만큼 겨울 추위와 결빙 상태에 따라 유동적이며 코로나 유행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산천어축제 장소

산천어축제 장소는 내비게이션에 화천군청 또는 산천어축제를 입력하면 간단하게 장소 입력이 됩니다.

 

 

주소 검색을 하는 경우에는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산천어길 137 조회하면 경로 안내가 가능합니다. 

더보기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자세한 위치 안내입니다.

수도권에서 네비게이션 이용 시 일부 네비게이션에서 빠른 길로 가평읍 쪽으로 들어가서 춘천 서면 오월리 방향으로 넘어가는 길을 안내합니다. 이쪽 길은 차량 통행량이 적고 산을 바로 넘는 길이라 제설작업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사오니, 네비게이션 국도 이용 시 중간 경유지로 ‘강촌’ 또는 ‘의암댐’을 설정해주세요.

 

축제 참여를 위해 자가용으로 춘천, 화천 지역으로 오시는 경우 겨울철에는 항시 결빙 구간이 존재하므로 안전 운전하시고 혹시 모를 폭설로 인해 타이어체인 등 월동장구가 필요할 수 있으므로 장비를 갖추고 방문하시면 운전에 도움이 됩니다.

 

축제기간 전국에서 참여하기 위해 많은 차량이 화천 지역으로 모이기 때문에 산천어축제 기간 운영하는 임시주차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1임시주차장(화천청소년수련관: 화천군 화천읍 중리 233-7)
- 제2임시주차장(화천갤러리: 화천읍 중리 204-3) *MOU여행사 전용
- 제3임시주차장(재단법인나라 : 화천읍 중리 186-5)
- 제4임시주차장(농업기술센터 : 화천읍 신읍리 659-3 )
- 제5임시주차장(7사단헌병대 : 화천읍 상리 64)
- 제6임시주차장(화천정보산업고 : 화천읍 하리 76) *대형버스 전용
- 제7임시주차장(화천초등학교 : 화천읍 아리 211-2)
- 제8임시주차장(선등거리주차타워 : 화천읍 하리 16-6 )
- 제9임시주차장(2터널둔치 주차장 : 화천읍 하리9-1 ) *장애인전용 주차장
- 제10임시주차장(화천체육관 : 화천군 하남면 위라리 508-1) *캠핑차량 주차장
- 제11임시주차장(용신:화천군 화천읍 신읍리 638-4)

 

대중교통을 이용해 강원도 화천까지 이동하기 위해서는 동서울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이용하거나 춘천버스터미널에서 화천행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서울터미널 및 춘천버스터미널 화천행 운영시간을 확인하세요.

 

산천어축제 체험료

산천어 낚시체험 중등생 이상 일반 참가자의 경우 15,000원 / 우대자 10,000원 / 미취학 아동은 무료입니다. 체험료에는 화천사랑상품권 또는 농특산물교환권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화천군내 숙박영수증을 제출하면 낚시 이용권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낚시해서 잡은 산천어는 축제장에서 별도 비용을 결제하면 식사도 가능하며 산천어구이터에서는 1마리 2,000원, 산천어 회센터에서는 1마리 2,000원 손질 비용이 있습니다.

산천어 낚시 체험뿐만 아니라 일반체험도 가능하며 유료로 운영 중이므로 얼음썰매 체험, 눈썰매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정으로 참여하면 되겠습니다. 모든 입장료에는 화천사랑상품권이 제공됩니다.

 

 

세계최대규모의 실내얼음조각광장은 중등생이상 성인은 5,000원 / 초등학생, 다자녀, 65세이상 등 우대자는 3,000원으로 관람이 가능합니다.

 

2년 만에 개최되는 화천 얼음나라 축제이지만 얼음 낚시터 규모를 줄이고 온라인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므로 방문시 꼭 축제일정 확인하세요.

 

산천어축제 주요 프로그램

화천 산천어축제가 산천어체험만 있는 건 아니지요. 인기 있는 축제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산천어 체험 뿐만 아니라 눈, 얼음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므로 산천어축제 방문한다면 이용해 보세요.

 

▶ 산천어 체험
①현장접수 얼음낚시 ②예약접수 얼음낚시 ③산천어 수상낚시 ④산천어 루어낚시 ⑤외국인(MOU&FIT)전용 얼음낚시 ⑥맨손잡기 ⑦산천어 밤낚시 ⑧산천어 주말 제3 얼음낚시터

 

 



▶ 눈/얼음 체험
①눈썰매 ②봅슬레이 ③얼곰이성 ④얼곰이성 미끄럼틀 ⑤얼곰이성 눈조각 ⑥산타우체국(지점) ⑦세계얼음썰매 체험존 ⑧산천어·얼곰이코스 하늘가르기 ⑨겨울스포츠존(얼음축구, 컬링) ⑩맨손잡기장 눈조각 ⑪놀이기구 펀파크 ⑫얼곰이 피겨 스케이트 ⑬빙판 버블슈트체험

▶ 문화/이벤트
①여는마당 ②대한민국 창작썰매콘테스트 ③겨울문화촌 ④천사의날 ⑤호국이의날 ⑥화천 조경철 천문대 홍보관 ⑦호국이 체험존 ⑧화천 ‘복불복 경품 이벤트 ⑨깜짝이벤트 ⑩얼곰이 캐릭터 이벤트 ⑪산천어축제 역사홍보관

▶ 편의/안전
①종합안내센터 ②몸녹임쉼터 ③흡연부스 ④얼음나라방송국 ⑤재난구조대 ⑥의료센터 ⑦소방안전대책본부 ⑧낚시가이드 ⑨자원봉사센터 ⑩축제보험사 ⑪이동도우미 ⑫관광안내소 ⑬무료 셔틀 ⑭외국인 셔틀버스 ⑮반려견 버스 투어 ⑯반려견 놀이터

▶ 먹거리/살거리
①산천어식당 ②공식 먹거리터 ③향토주전부리장 ④산천어구이터 ⑤산천어회센터 ⑥농특산물 판매장 ⑦매점 ⑧낚시점 ⑨기념품 판매점 ⑩에티오피아 홍보관(카페) 운영 ⑪화천 축산구이터 ⑫산천어빵&와플 ⑬밤구이기 ⑭먹거리 쉼터 ⑮산천어 빵

▶ 선등거리페스티벌
①선등거리 ②선등거리 점등식 ③차없는 거리 ④선등거리 이벤트 ⑤하트터널

▶ 시가지/연계행사
①세계최대실내얼음조각광장 ②산천어 공방 ③산천어커피박물관 ④산천어시네마 ⑤화천 갤러리 ⑥조경철 천문대 ⑦해와달 라이브카페 ⑧산타우체국(본점)

▶ 사랑방마실
①파로호축제(간동면), ②사방거리 동동축제(상서면), ③동심산촌랜드(사내면)

 

2003년부터 시작한 얼음나라화천 산청어축제 문화체율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대표축제인 만큼 축제기간에 이용하는 관광객이 많은데 2019년 180만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인기 있으니까 2022년 산천어축제 열린다면 꼭 방문해 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