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없는 줄기식물 틸란드시아

미세먼지 먹는 식물로도 잘 알려졌는데

봄 부터 키우기 시작했는데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물관리 필요없다는 말에

틸란드시아 키우기 쉽게 생각했는데

만만치는 않는 것 같네요.

 

틸란드시아 뿌리가 없다보니

물을 주더라도 몇 일에 한번씩 분무기로

뿌려주면 된다고 했는데 그렇게만 하다보니

잎은 갈색으로 변해서 식물이라 하기에는

문제가 있어보이더라구요.

 

 

틸란드시아 짝꿍인 이오난사는 가끔뿌려주는

분무기의 수분만으로도 잘 자라는데

수염틸란드시아는 분무기 수분만으로는

부족한 것 같습니다.

 

 

찾아보니 이오난사는 수분이 많으면

아래쪽부터 물러지면서 썩게 된다는데

틸란드시아는 이오난사보다는

물이 더 많이 필요하더라구요.

 

그래서 응급조치로 틸란드시아는

심폐소생술로 물로 목욕을 시켰네요.

 

 

사진으로 보더라도 푸석푸석해 보이는

틸란드시아 모습!

 

틸란드시아도 공기 중의 수분과 함께

분무기로 뿌려주는 물만으로도 자라지만

수분을 좋아한다고 하니 주기적으로

물 목욕은 시켜주라고 하더라구요.

 

 

10분 정도 물에 담궈 놓았는데

전에는 볼 수 없었던 연두한 틸란드시아잎

죽은 줄 알았는데 살아난건지

아직 죽진않았네요.

 

 

 

여러분도 느껴지니시나요.

물 목욕만으로도 틸란드시아가 살아나는거

자주는 아니지만 1주일에 한번씩이라도

물에 첨벙 담궈주면 좋다고 하네요.

 

단 틸란드시아만! 이오난사는

물이 많으면 죽는다니까 서로 짝꿍이지만

틸란드시아만 물에 담궈주세요.

 

 

 

오랜만에 물 목욕해서 그런지

틸란드시아를 담궈두었던 대야에 시꺼멓게

부유물들이 생겼는데 식물도 목욕은 필수네요.

 

 

10분정도 대야에 푹 담궈두었던 틸란드시아

이제서야 연두한 잎들이 보이네요.

 

틸란드시아 키울때 계절마다 다르지만

주기적으로 물에 담궈주시고 물기는

살짝 털어서 수분이 바람에 서서히

마르도록 통풍 좋은 곳에 걸어주세요.

 

 

틸란드시아 잘 키우는 방법

집에 데려오자마자 알았더라면

잘 키웠을텐데 너무 아쉽네요.

 

다 죽어가든 틸란드시아 살려내는

나만 모르고 있던 팁인데 심폐소생술로

잘 살려내서 우리집 미세먼지 먹는 식물로

키워보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