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용지 분양이 10월 24일(월)까지 진행 중으로 10월 23일(일)에 청약을 신청하면서 경쟁률 및 청약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 계실것 같아서 포스팅 합니다.

 

2016/10/17 -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용지 분양

 

 전에도 포스팅 했듯이 제가 살 단독주택을 분양 받기 위해 송산그린시티를 눈여겨 보고 있는 한 사람으로 부동산 관련 종사자는 아닌것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니 본 포스팅은 전혀 홍보성 글이 아님을 참고하세요.

 

 

 

 이번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 분양에는 1인 1필지만 선택할 수 있게 제한을 했네요. 6월 1차 분양때는 1인 1필지 제한은 없었는데 문제점이 많이 나와서 그런건지 제한을 걸어둔 것은 잘 한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투기하는 사람이 본인이름만으로 분양신청을 하지는 않는 것이므로 얼마나 효율성이 있을지는 모르겠네요.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용지 청약신청 하는 방법입니다. 송산그린시티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온라인청약시스템(http://land.kwater.or.kr/)에 회원가입은 하셔서 공인인증서는 등록 하셨을 것입니다. 맨 위에 있던 분양공고에서 신청하기 클릭하시면 송산그린시티 청약신청 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과 매입신청유의사항 등 관련정보 유심히 읽어보시고 동의하시고 계속 버튼 누르시면 정말 중요한 청약하고자 하는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저는 10월 23일(일) 오후에 청약 신청을 끝냈는데 23일(일) 오후 8시 쯤 접속을 하니까 경쟁률이 214대 1이 된 곳이 있네요. 필지 103-05-0101 입니다.

 

 

 저는 땅을 볼 줄 모르는데 제가 생각했을때는 별로 좋아보이지 않는 곳인데 경쟁률이 가장 높네요. 분홍색 화살표로 표시된 타운하우스 입구인 103-05-0109와 상가 인접이며 외길인 103-05-0101이 가장 경쟁률이 높네요. 저는 시끄러울 것 같아 생각도 하지 않던 곳이였는데. 아마 청약 마지막 날인 10월 24일에는 300대 1은 넘겠네요.

 

 

 남의 땅은 생각하지 마시고 본인이 생각한 단독주택부지 결정하셨다면 필지 우측 끝에 보이는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추첨분양 신청서작성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회원가입시 기본정보가 자동입력되므로 환급계좌와 추첨번호 3개만 선택 후 작성내용 저장합니다.

 

 

 작성내용저장을 하면 확인 페이지에서 환불계좌가 맞는지 확인하시면 추첨에 떨어지더라도 계약금은 5일 이내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 환불계좌를 잘못 입력하시면 환불이 늦어질 수 있으니 잘 입력하세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이때는 공인인증서 전자서명이 필요하므로 청약신청자의 공인인증서를 컴퓨터에 저장 후 실행하셔야 합니다.

 

 

 

 최종적으로 접수증입니다. 개인정보는 모두 삭제 후 올렸습니다.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용지 최종 접수가 된 후에는 추첨결과만 기다리면 되겠습니다.

 

 송산그린시티 단독주택 당첨자 발표는 10월 25일(화) 오후 6에 청약신청한 사이트에서 확인이 가능하므로 좋은 꿈 꾸시고 기다리세요. 제가 선택한 필지도 벌써 60:1은 넘었는데 제 꿈도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