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과 미루와 함께 떠나는 여행 벌써 3번째 추억을 만들었네요. 반려견과 여행할 때는 가장 신경 쓰이는 것이 숙소인데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한 리조트가 아닌 이번에는 캠핑장을 갔다 왔습니다. 작년에는 세 식구만 갔다 왔는데 올해는 반려견 미루까지 이용해야 하는데 캠핑은 신경 쓸 일이 더 많네요. 아이와 함께 떠나는 여행처럼 반려견 용품이 추가되니까 안 그래도 꽉 찼던 쏘렌토 트렁크가 빽빽하게 남아있는 공간도 없네요.

 

 

제천 달재캠핑장 제천 덕동계곡에 있는 캠핑장인데 작년에 이용할 때는 내가 반려동물을 데려와서 이용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이런 날이 오긴 오네요. 조용하고 아담한 사이즈의 달재오토캠핑장 좋은 기억을 안고 다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캠지기님도 작년에 왔을 때를 기억하시고 올해는 새로운 가족까지 왔네요 하고 알아봐 주시네요.

 

 

올해 달재캠핑장에서도 활짝 피어오른 보름달, 3월 중순 산수유 꽃이 핀 나무 사이로 보름달 사진을 담아보았습니다.

 

 

제천 달재오토캠핑장 2박 3일 일정으로 캠핑장 안 쪽에 위치한 A7 사이트를 이용했는데 일 끝내고 가기 때문에 저녁 7시가 넘어서 도착했습니다.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캠핑장 가는 길에 비까지 내렸는데 달새캠핑장은 천막이 설치되어 있기에 활동에 제약은 있었지만 텐트 설치하는 데는 문제없었네요.

 

두 번째 이용하는 달재캠핑장이라 캠핑장 사진은 찍지 못하고 반려견 미루를 포함한 가족 사진만 열심히 찍었네요. 달재캠핑장 이용후기를 알고 싶어서 제 블로그를 방문하셨다면 살짝 아쉬울 수 있을거 같아요. 그렇지만 달재캠핑장 깨끗하고 잘 관리되는 곳이니까 이용해 보세요.

 

 

1 급수 계곡물이 캠핑장 앞쪽으로 흐르는 곳이기 때문에 24시간 물소리를 들을 수 있고 조요 하게 쉬다 올 수 있는 자연 속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주변에는 덕동계곡, 덕동생태숲 등 소소하게 즐길 곳이 있으니까 여유롭게 다니시면 좋아요.

 

제천 쪽으로 캠핑을 가면 꼭 찾게 되면 송어회 맛집, 달재캠핑장 주변에도 송어회 맛집이 있는데 회 좋아하면 추천합니다. 송어회비빔밥용으로 포장해 주는데 야채, 초장, 참기름 등 푸짐하게 담아주기 때문에 포장해와서 캠핑장에서 멋진 식사를 할 수 있을거예요. 2번째 달재캠핑장 이용으로 두 번째 먹어본 운학송어회, 직접 가서 드시는 분들도 많던데 캠핑 중이라면 포장해서 드시는 거 추천해요.

 

 

달재캠핑장에서 판매하는 제천 수제맥주인 솔티맥주! 가격은 비싸지만 한 번쯤은 마셔보세요. 모든 게 추억이니까요. 저는 첫 번째 방문 때 솔티맥주는 마셨고, 이번에는 제천 백운지역막걸리인 박달재 막걸리 마셔봤어요. 쌀막걸리와 생막걸리로 맛있네요. 박달재막걸리는 백운면에 있는 하나로마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덕동계곡에 위치한 덕동생태숲 산책, 산불조심기간이라 산 쪽으로는 못 올라가고 계곡 산책길을 이용할 수 있었는데 조용하고 반려견과 함께 걷기에 기분 좋은 공간이네요.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 편한 리조트 보다 캠핑에서 더 많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것 같네요. 3월 중순에 이용하고 5월 초에도 달재오토캠핑장 예약했는데 반려동물 동반 캠핑 처음이 어렵지 두 번째는 여유 있을 거 같네요.

 

반려동물과 함께 캠핑 여러분도 시작해 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