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군과 함께하는 2022 사천에어쇼 올해는 진행합니다. 작년에는 코로나로 취소되면서 사천대교에서 블랙이글스 에어쇼만 보고 왔었는데 사천에어쇼를 볼 수 있게 되었네요. 10월 20일 목요일부터 10월 23일 일요일까지 사천비행장, 사천종합운동장, 사천시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가을축제로 진행되는 국내 최고의 에어쇼 행사입니다.

 

 

국내에서 진행되는 에어쇼 중 가장 규모가 큰 것은 서울 성남비행장에서 진행되는 행사이지만 사천에어쇼는 좀 더 국민친화적인 에어쇼라고 해야 할까요. 블랙이글스와 해외 민간 곡예비행팀의 화려한 에어쇼를 중심으로 항공대회, 항공우주 관련 체험 및 교육 등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서울에어쇼보다는 일반인에게 더 유익한 행사입니다.

 

사천에어쇼에 관심 있는 분들은 아래 행사 일정을 참고하셔서 10월 가을여행 계획으로 다녀와보세요.

 

2022사천에어쇼

2022년 10월 19일 수요일 사천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사천 에어쇼 축하 공군 군악 음악회를 시작으로 10월 20일 개막식이 10시부터 사천비행장에서 진행됩니다.

 

반응형

 

2022 사천에어쇼에서는 체험비행 탑승할 수 있는데 공군수송기, 공군헬기, 대학항공기, 경량항공기, KT-1시뮬레이터를 미리 신청하면 체험비행 탑승을 할 수 있습니다.

 

 

체험비행 탑승은 2022 사천에어쇼 <모집/접수- 체험비행탑승신청> 항목에서 접수할 수 있지만 현재는 접수 마감되었습니다. 탑승신청 후 항공기 탑승자로 선정이 되었는지 잘 모르신다면 탑승신청 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므로 아래 체험비행 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해보세요. 사천에어쇼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넣어두었습니다.

 

사천에어쇼 체험비행신청 바로가기

 

사천에어쇼 체험비행 신청

탑승 신청자 안내사항 (반드시 읽어보세요) ※코로나 19 상황에 따라 항공기 탑승인원이 조정될 수도 있습니다. 체험비행 탑승기준 공군수송기 항공기 정보 분류 내용 구분 공군수송기/헬기 대

airshow.sacheon.go.kr

 

사천에어쇼 체험비행 신청 접수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항공기 탑승인원이 조정될 수 있는데 탑승신청기간은 9월 13일 마감되었으며, 탑승자 발표는 10월 4일 개별 문자 발송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사천에어쇼 세부일정

블랙이글스 곡예비행 및 호주 폴베넷에어쇼팀 등 의 시험비행 일정은 다음과 같이 진행될 예정이며 추후 세부일정이 나오면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공군 출신이다 보니 에어쇼에 진심으로 관심이 많이 있는데 2022 사천에어쇼는 코로나로 인해 몇 년동안 제대로 열리지 못했던 만큼 재미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사천에어쇼는 입장료가 무료니까 시간이 된다면 안 갈 이유는 없겠지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