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으로 여행 가는 날이 끝자리가 4일 또는 9일이라면 서석 오일장 방문해 보세요. 규모는 작지만 시골장터 구경하는 재미가 있잖아요. 무엇보다 강원도 홍천 지역 장터라 지역특산물로 뭐가 있는지 둘러보기 좋으니까 여행길 추억으로 홍천 서석5일장 시간이 맞으면 추천합니다.

 

 

전통시장 둘러보는거 좋아해서 오일장 일정이 맞는 다면 꼭 둘러보고 오는데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구룡령로 2534에 위치한 서석 오일장입니다. 초등학교, 중학교가 있는 서석면이지만 마을이 크지 않기에 지역 주민분들이 주로 이용하는 작고 조용한 그리고 아담한 장터입니다.

 

홍천 서석오일장

제가 방문했을때는 6월 4일 토요일로 끝자리 4일인 서석 5일장이 열리는 날이었습니다. 캠핑장에만 있으면 심심할 거 같아 서석 오일장 나들이 나갔는데 20분 정도면 한 바퀴 둘러보겠더라고요.

 

 

큰 기대는 하지 마시고 발길 닫는 대로 둘러보시면 됩니다. 봄철에는 제철 농산물이 가을에 비해 적다 보니 전통시장에서 구입할 것이 많이 없지만 오일장 풍경을 느껴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다양한 모종도 판매하고 있는데 이미 텃밭에 다양한 채소를 심어놓은 상태라 구경만 하게 되네요. 동네 모종 가게에서 판매하는 것보다 다양한 모종과 꽃들이 있는데 캠핑 중이 아니면 구입하고 싶은 종류가 많이 있었습니다.

 

 

오일장에서 먹거리를 빼놓을 수는 없겠지요. 규모가 큰 시장이 아니지만 튀김 냄새 맡고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군것질거리로 갓 튀겨진 오징어튀김 포장해서 맛있게 먹었네요.

 

도넛, 꽈배기 등도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는데 맛도 있으니 그냥 지나치지 마세요.

 

 

홍천 여행길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서석 5일장 장날이 열리는 날이라면 둘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처럼 홍천에서 캠핑 중이라면 서석 오일장 둘러보고 근처 서석 생곡 막국수 집에서 점심까지 해결하면 홍천 여행 코스 제대로 즐긴 것이니까 좋은 추억 많이 남기세요.

 

원조 생곡 막국수 홍천 막국수로 유명한 맛집인데 백종원 삼대 천왕에도 나왔던 곳인 만큼 항상 대기시간 있지만 이 또한 추억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홍천 생곡막국수 먹방 대기시간도 추억

코로나가 풀리긴 하나 봅니다. 2020년 코로나 이후 외식이라고는 다섯 손가락 안에 들 정도로 가족 외식을 자제하고 있었는데 홍천으로 용오름 캠핑장에서 가까운 원조생곡막국수 맛집을 찾아서

3d-diy.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