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에 곤드레가 들어갔다구? 곤드레가 들어간 수제맥주는 어떤 맛일까? 곤드레수제맥주 맛도 궁금하고 어떨지도 궁금하고 궁금함으로 가득한 상태에서 곤드레필스너를 마셔봤습니다.

곤드레로 유명한 정선 아리랑브루어리에서 만든 수제맥주 아리비어인데 동네 유기농마트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마셔봤는데 나쁘지 않네요. 가격도 편의점에서 수입맥주 가격대라 부담스럽지도 않네요.

 

 

정선아리랑브루어리 아리맥주는 7가지라고 하는데 아직 동네에는 곤드레필스너만 보여서 다른 종류의 아리비어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곤드레 들어간 곤드레수제맥주 맛은 밝고 투명하며 곤드레 홉의 풍미와 더불어 청량감이 살아있는 체코식 라거맥주입니다. 알콜도수 4.8%

 

 

정선아리랑브루어리 아리비어에서 제조해서 판매하는 수제맥주 종류는 7가지인데 정선이라는 지역 특색이 잘 드러날 수 있게 아리랑IPA, 동강에일, 곤드레필스너, 마인스타우트, 레드제플린 사과맥주, 윤바이젠 등으로 지어져 있습니다.

정선수제맥주 아리비어

정선 아리비어를 대표하는 맥주는 인디아페일에일인데 다른 맥주들에 비해 알코올 농도가 높은 IPA맥주로  아리랑IPA 알콜도수 7.2% / 자미원IPA 알콜도수 6.5% / 아랏차IPA 알콜도수 5.5% 3종류. 맥아가 강조되는 영국식 양조기술과 홉이 강조되는 미국식 양조기술이 잘 어우러진 맥주입니다.

 

정선아리랑브루어리 참조 - 아리비어 수제맥주 종류

 

동강에일 - 다양한 몰트의 품미와 시트러스 한 홉의 풍미가 잘 어우러진 부드러운 정통 에일맥주입니다.

윤바이젠 - 홉과 효모의 풍미와 부드러운 신맛이 강조된 독일식 밀맥주로 알콜도수 5.5% 입니다.

마인스타우트 - 로스팅 한 맥아의 그윽한 풍미와 묵직한 보디감이 살아있는 영국식 흑맥주 알콜도수 5.2% 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저는 IPA맥주를 좋아하기 때문에 아리랑IPA와 동강에일을 마셔보고 싶은데 정선여행 길에 아리랑브루어리 견학도 가능하다니까 방문해봐야겠네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