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물방울 만화책을 보면

이태리 와인 전문가로 나오는 쵸스케가

좋아하는 이탈리아 와인을 마셔봅니다.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아파시멘토

PICCINI ORIGINES ITALICAE

APPASSIMENTO PUGLIA 2018

 

와인 라벨에 붙어있는 와인명을

다 적은 건데 이름 정말 기네요.

이 와인 이름은 못 외울 듯

 

 

수입원 신세계엘앤비인데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와인 관련

정보는 아무리 찾아봐도 나오지 않네요.

 

구글 검색으로 어렵게 찾은 것이라곤

이탈리아에서도 4대째 와이너리를 운영하는

역사가 깊은 피치니(PICCINI) 와인이라는 것

 

역사있는 와이너리인만큼 피치니 오리지네스

와인 또한 개성있는 와인을 만날 가능성있는

IGT 등급이라고 하니 기대 되더라구요.

 

 

와인 빛깔이 저기서 거기 아니겠어요.

너무 묽지도 않고 싱싱하다고 해야할까

초롱초롱한 자주빛 와인을 좋아해요.

 

블랜딩이 어떻게 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라벨에 아파시멘토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면

아파시멘토(appassimento)기법 때문인지

달달한 정도는 아니고 살짝 단맛

적당히 드라이해서 좋네요.

 

 

이탈리아 와인 특유의 강한 듯 하면서

특별히 시거나 달거나 드라이하지 않고

마시기 좋았어요

 

알콜도수 15%였는데도 괜찮았는데

와인치고는 도수가 높긴하죠.

 

 

시중에서 이탈리아 와인 만나기 쉽지 않은데

호불호가 많이 갈리긴 하더라구요.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아파시멘토

마셔본 분은 많지 않은 것 같은데

아파시멘토 외에 프리모티보 품종의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프리모티보

똑같은 라벨의 품종만 다른 와인이던데

만나게 되면 꼭 마셔보고 싶네요.

 

피치니 오리지네스 이탈리케 아파시멘토

시중 할인가로 10,000원에 구입했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