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에 있는 기아오토큐 수지모터스

2년차 올뉴쏘렌토 정기점검을 받기 위해 방문

 

 

평일이지만 규모가 있는 정비센터라서

정기점검이지만 대기할 수도 있는데

기아레드멤버스에서 정기점검 예약으로

아침 일찍 점검 받으러 갔다왔네요.

 

 

단골 정비센터에서도 점검은 받을 수 있지만

기아자동차에서 8년동안 8번의 무료점검을

제대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비로는 오토큐를 방문하지 않지만

정기점검만은 기아오토큐에서 받습니다.

 

 

오전 8시 30분부터 정기점검 예약이 되서

가장 빠른 시간에 신청했더니 대기실에

손님이 아무도 없네요.

 

전에는 예약 없이 방문했더니

1시간 이상은 기다려야 한다고 했는데

예약하고 방문하니까 참 편하네요.

 

 

 

내 차는 벌써 정기점검 작업 시작

8시 30분부터 시작해서 9시 10분 완료예정

기아차 정기점검은 엔진룸부터 하체점검까지

총 15개 항목을 점검하는데 대략 30분 정도

소요되니까 점검 갈 때 참고하세요.

 

 

기아자동차 정기점검을 받으러 가면

기본적으로 워셔액을 보충해 준다는데

주입서비스 중단한다고 적혀있네요.

 

저야 몇 일전에 엔진오엘 교환하면서

에탄올 워셔액을 보충해서 필요없긴 하지만

정비센터에서 서비스 항목으로 해주는 워셔액

보충서비스인데 오토큐 정비서비스 받을때

이제부터 워셔액 주입서비스는 유상이네요.

 

 

나의 차는 어디있나 찾아볼까요?

대기실 창문으로 찾아보니까 안 보이네요.

 

 

반대쪽에서 찾아보았더니 리프트에 들려서

하체점검을 받고 있었네요.

 

 

정기점검이 끝나고 방송으로 내려오라고 해서

점검 담당자분과 정기점검 결과를 들었는데

 

 

최근에 엔진오일도 교체했고 차 상태도 양호

컴퓨터 분석 결과 문제점은 없다고 하시네요.

 

 

15개 항목 모두 양호

2년차 정검이다보니 차도 새차 수준이죠.

 

 

조만간 부산까지 장거리 운전해야하는데

정기점검 받으면서 타이어 공기압까지

여름철 적정 수준인 38 psi로 조정

 

 

여름철이 되면 비 오는 날도 늘어나고,

높은 기온의 무더운 날씨 때문에

아스팔트 온도도 높아지다보니

적정 타이어공기압에 민감한데

정기점검 받으면서 적정 수치를

조정해 주셔서 고맙네요.

 

 

마지막으로 기아레드멤버스 정기점검 2년차

선물로 에탄올 워셔액 1.8L 받았습니다.

 

1년차 정기점검 때는 차량관리세트를 받았는데

2년차부터 6년차까지는 워셔액 제공해주네요.

 

 

기아자동차 운전자라면 제대로 관리하는 방법

정기점검 주기에 맞춰서 기아오토큐 방문으로

차량 관리해주세요. 정비는 공임비가 비싸서

이용하진 않지만 정기점검만은 기아자동차를

잘 아는 정비센터에서의 점검이 답이겠죠.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